[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사카모토 신이치 원작의 무대 "이노상 musicale"의 기자 회견이 6월 24일에 도쿄 시나가와 프린스 호텔 메인 타워에서 개최됐다.

회견에는 연출을 다루는 미야모토 아몬, 각본의 요코우치 켄스케, 악곡 제공 MIYAVI, 음악 감독 후카자와 케이코가 등단. 또 생 앙리 상송 역의 후루야 케이타(Lead), 알랭 베르나르 역을 더블 캐스팅한 카지 유우키와 타케다 코오헤이, 루이 16세 역의 오오타 모토히로, 안느 마루토 역의 아사노 유우코가 참석했다.

미야모토 아몬 (宮本亜門)

미야모토는 본작의 연출을 담당하게 된 경위를 "이 이야기를 들은 것이, 무려 금년에 시작되고 나서 너무 촉박해서 다른 연출가가 하게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웃음). 지금까지 2.5 차원의 무대를 경험하지 못해서 『할 수 있을까?』라던 중에 프로듀서 가라사대 "2.5 차원이 아닌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해서. 그렇다면 과감하게 도전하겠다고 말했습니다"라고 설명.

宮本亜門

또 원작에 대해서 "매우 아름다운 만화, 만화를 넘은 아트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카모토씨와 이야기했습니다만, 지금까지 원작자를 만나 이렇게 쇼킹한 것은 없을 정도, 사카모토씨는 현대 일본의 여성에 대한 차별에 분노를 가지고 있었고, 그 마음을 다 털어놓는 것으로서서  '이노상'은 시작되었다고 해서 '그래서 그래!'라고 납득하게 된 겁니다 .프랑스 혁명을 예쁘게 그리지 말고, 잔학하고, 보고 싶지 않은 것도 볼 수 있는 만화라며 프랑스 혁명의 리얼을 무대에서도 표현했으면 좋겠다고 벼르고 있었습니다.

요코우치 켄스케

요코우치는 "내가 이야기를 들은 것은 작년의 연말 정도. 슈퍼 가부키 II 『 원피스 』 등이 나는 가부키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다음은 정당한 2.5차원에 도전하려던 순간 미야모토 아몬이라는 이름이 떠올라서. 그렇다면 이제 2.5 차원을 넘는다. 2.5 차원에 머무르게 해서는 재미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말했다.

MIYAVI

MIYAVI는 "원작이 정말 충격적이고, 이 부탁을 받고 내가 나서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망설였습니다. 사생관 등을 포함해 아직 이해가 안된 부분도 있지만 여성의 권리, 그리고 그 시대의 삶이라는 것에 대해 갈망하는 사람들의 패션을 제 기타로 표현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고 코멘트.

후카자와 케이코

후카자와는 본작에 있어서의 음악의 역할에 대해 "지금부터 만들어 갈 것입니다만, 록인 느낌으로 가고싶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차별받으면서도 '최악, 최악'이라고 말하며 방뱅 남자를 잘라가는, 마리의 강인함을 음악 속에서 표현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미야모토는 "나는 MIYAVI씨의 음악성과 패션을 정말 좋아하고, 노래를 듣고 [이거다!] 라고 몸을 떨었습니다. 그것을 후카자와씨에게 높여 받아, 지금까지 없는 무대가 되는 예감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자신을 내비쳤다.

후루야 케이타

이후에는 캐스트들이 단상에 오른 가운데 나카지마 미카와 함께 더블 주연을 맡는 후루야는 자신이 연기하는 샤를에 대해 "프랑스 혁명의 시대에 실재한 인물입니다. 과혹한 시대 배경 속에서 사형 집행인이라는 한 집안에서 태어나 장절한 삶을 살았던 분. 보다 리얼하게 연기하려는 생각이고, 뭐니 뭐니해도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의식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카지 유우키

뮤지컬 첫 도전 카지는 앨런에 대하여 "프랑스와 아프리카 혼혈이고 18세기 프랑스 사회에서 이질적인 존재로 비치는 캐릭터입니다. 그 중에서도 그는 자랑스럽고, 자신의 신념을 바로 관철한다는 남자. 아주 공감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 마음을 소중히 여기면서 진지하게 연기해 나갔으면 합니다"라고 이야기했다.

타케다 코우헤이

카지와 더블 캐스트로 알랑을 연기하는 타케다는 "상송가는 사형 집행인으로서 나라를 짊어지고 간다고 하는 가혹한 생명을 받고 있습니다만, 알랑은 순수하게 꿈이나 희망을 구하면서 시대와 싸워 가는 것을 선택한 남자입니다. 저도 순수한 마음으로 꿈과 희망을 노래로 들려주고 싶습니다."고 말했다.

오타 모토히로

오타는 "루이 16세는 프랑스라는 나라에 절망하면서도 프랑스를 바꿀 것이라고 갈등하고 허우적거리며 계속 싸운 인물입니다. "이노상"이라고 하는 탐미한 세계관 속에서, 인간 크기, 섬세하게, 아름답게 연기해 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마음씨 충분한 모습.

아사노 유코

아사노는 안느마르트에 대해 "샤를을 훌륭한 사형 집행인으로 키워내기 위해 이제는 좀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절충을 하는 거예요. 굉장히 무섭고 엄한 분제 집안에 이런 사람이 있으면 눈도 못 맞출 거라는 여자에요"라고 이야기했다.

또 회견에는, 이날 회견에 참가하지 못한 마리 조셉 상송역의 나카시마로부터 ""이노상"과의 만남은 플라비라고 들른 책방에서, 매우 예쁜 그림, 표지에 끌려, 무심코 전권을 샀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후, 모 프로그램에서 계속 만나고 싶었던 사카모토 선생님과의 대담이 실현되고, 그리고 이번 "이노상 musicale"의 이야기를 듣고, 내가 좋아하는 마리 조셉 상송을 연기하게 해 주실 수 있는 것,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메세지가 도착.

미야모토는 나카시마에게 제의한 이유를 기자가 묻자, "솔직히 말하면, 나카시마 미카씨가 나온다고 이야기를 듣고 여기에 나온 미야모토입니다(웃음). 나는 (나카시마가 출연했던) "NANNA"를 아주 좋아하고, "이노상'을 나카시마씨가 하면 딱 맞는 것 같았습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미야모토는 "우선, 프랑스 혁명의 뒤에 있던 사실을 알아 주었으면 합니다. 그것과 함께, 이 작품에는 현대인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가 산처럼 들어가 있습니다. 무대를 봐주신다면 지금의 일본은 세계가 어떤걸까.. 같은것들을 되돌아볼수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생생하고, 충격적. 그리고 이번 무대는 챌린저 투성이에요. 전원이, 새로운 형태의 스테이지를 전개할 수 있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 충격적이고 재미있다고 생각하니까 꼭 극장을 찾아주셨으면 합니다."라고 말을 보냈다.

무대는 11월 29일부터 12월 10일까지 도쿄 퓨릭 홀 도쿄에서 공연된 뒤 2020년 2월 프랑스 파리에서도 공연을 한다.

[Photo(C)Toshiki Aoyama]

이노상 musicale.
일정: 2019년 11월 29일(금)~12월 10일(화)
회장: 도쿄 휴릭홀 도쿄
스탭
원작: 사카모토 신이치 (이노산, 이노산 Rouge 루즈, 슈에이샤 간)
각본: 요코우치 겐스케
연출: 미야모토 아몬
기획·운영: Jnapi L.L.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