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V6가 6월 5일에 발매한 더블 A사이드 싱글 『 어느 날 소원이 이뤄졌어/All For You』의 세븐 인터넷 쇼핑 한정반에 AR BOOK이 CD에 첨부되어 화제이다. 화제인 이유는 이 작품이 3D 홀로그램 기술을 이용한 일본 최초의 AR 콘텐츠이며, 출간 후 실제로 AR을 시도한 팬들 사이에서 그 내용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3D 홀로그램을 이용한 AR 기술은 일본 최초로서 지금까지의 AR보다 더 정밀하고 리얼한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AR 앱을 켜고 스마트 폰과 태블릿을 BOOK을 가져다 대면 스마트 폰 태블릿 너머의 현실 공간에 V6가 등장하고 V6 멤버가 책의 세계에서 뛰쳐나와 움직이면서 그 세계를 리얼하게 체감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이다. 리얼과 버추얼이 융합하여 그림책 속에서 V6가 나타나며 V6와 함께 스토리 전개를 즐길 수 있다.

또 책의 스토리는 독자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되어 있어 신곡 『 어느 날 소원이 이뤄졌어 』의 세계관에 맞춘 이야기를 스토리 텔러처럼 V6 멤버의 음성 나레이션과 함께 진행한다. 책에는 몇 개의 질문이 등장해, "Yes"나 "No"로 대답하며 진행하는 유저 각각을 즐길 수 있는 차트식의 전개가 되고 있다. 거기에 멤버 3D 홀로그램이 등장하여 다양한 움직임으로 독자와 함께 이야기를 진행한다는 내용.

새로운 형태의 "음악" 세계를 즐기는 방법을 제시한 작품으로, 팬은 물론 누구에게나 볼만한 작품으로 완성되었다.

V6 공식 HP에서는 샘플 동영상으로서 AR BOOK의 이미지 동영상도 올라오고 있으며 또, 수록곡 "All For You"가 기용되고 있는 세븐넷 쇼핑 TV CM에는 멤버인 사카모토 마사유키가 출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