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소프트 뱅크 주식회사가 이미지 캐릭터에 시라이시 마이를 기용한 새 텔레비전 CM, Google Pixel 3a 『 반액 부기우기 』 편을 2019년 6월 8일(토)부터 일본 전국에서 방영을 시작한다.

이번 새 텔레비전 CM에서는 1960년대 복고풍 패션을 이미지로 하여 현대적 느낌도 겸비한 형형색색의 의상과 바로 SNS 광채 같은 대중적인 거리 풍경이 등장. 그 거리에서 시라이시 마이 가 "Google Pixel 3a"를 뮤지컬 스타일의 귀여운 춤과 선보인다.

음악은 가요 『 도쿄 부기우기 』를 어레인지 한 『 반액 부기우기 』로서 "소프트 뱅크"의 요금 캠페인 "반액 서포트"와 함께 "Google Pixel 3a"를 소개한다. 또 안무를 담당한 것은, 수많은 화제 CM이나 뮤직 비디오를 다루는 안무 air:man씨. 그의 특징적인 안무로 춤추는 시라이시와 무심코 흥얼거리게 되는 곡이 주목 대상이다.

촬영 직전에, air:man씨에게 안무 지도를 받은 시라이시는 가볍게 강의를 받고는 곧바로 음악에 맞추어 춤추더니 단 몇회의 연습으로 "갈 수 있습니다!"라고 웃는 얼굴. 현장의 스탭들은 "설마, 그렇게 빨리!"라고 놀라워 버릴 정도로 안무를 기억하는 것이 빠른 시라이시는, 촬영이 스타트하자, 끝까지 미스없이 춤추며 웃는 얼굴이 변하지 않았다. 감독으로부터 "배터리!!!"라고 소리가 높아지면서, 첫 회부터 큰 박수가 일어날 정도의 완성세. 특히나 이번 댄스 장면은 모두 롱 원테이크로 촬영되어 연출과 스탭 모두가 놀랐다고 한다.

[시라이시 마이 코멘트]

[이번 촬영에 대해]

세트도 의상도 너무 귀여워서 자연스럽게 해피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춤도 매우 즐겁게, 이것은 너무 만들려 하지 말고 즐기자!라고 생각해서, "자연체"의 웃는 얼굴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의식했습니다.

[air:man씨의 안무에 대해서]

air : man씨는 과거에도 안무를 해주신 적도 있습니다만, 항상 곡에 맞추어 독특한 동작이나 귀여운 행동을 생각해주시니, 이번에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매 장면 기억하기 쉽도록 연구해 주시고, 촬영중에도 알기 쉽게 눈앞에서 계속 카운트를 해주시고, 저는 굉장히 춤추기 쉬웠습니다.

[스마트폰에서의 사진 촬영에 대해]

직접 셀 때는 없지만, 예를 들어 촬영으로 이쁜 바다에 가면 발만 밟아서 이른바 SNS용 같은 사진을 자주 찍습니다. 하지만 저는 SNS를 하지 않아서, 올릴 곳이 없어요(웃음). 가족이나 친구, 멤버들에게 보여주거나 합니다.

새 텔레비전 CM 개요
제목 : "소프트뱅크" 신 TV CM 
Google Pixel 3a 『 반액 부기우기 』 편(15초)
방송 개시일 :2019년 6월 8일(토)
방송지역 : 일본 전국
공식 채널: https://youtu.be/WsBAEQkta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