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주식회사 이토엔 (伊藤園)이 "오~이오차" 발매 30주년을 기념하여 새연호 "레이와"의 첫날인 5월 1일부터 "일본의 문화를 미래에 연결하는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이날은 특히 프로젝트의 제1탄으로서 홋카이도 하코다테시의 고료카쿠에서 이벤트를 개최.

이날 행사는 오릉곽의 꽃놀이 지역에서 만개한 벚꽃 아래 행해졌으며, 신상품 "헤이세이 마지막 신차"를 넣은 "레이와 원년 기념 보틀"을, 지금까지의 감사를 담아 사원들이 직접 배포에 나섰다.

이토엔에서는 헤이세이 원년 2월 1일에 발매하여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오~이오차"를 애음하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으며, "레이와" 시대의 첫날을 전환점으로 보고, 더욱더 일본의 차문화, 지역 문화의 발전을 기원하며 일본 문화를 미래로 연결시켜 가는 것을 테마로, 역사적 그리고 문화적인 관점에서 일본의 상징이 되는 장소를 이벤트의 실시 장소로서 선정했다. 그리고 그 첫회가 홋카이도 하코다테시의 고료카쿠이며, 당일은 일본 국내외의 많은 관광객들에게 "레이와 원년 기념 보틀"에 담긴 오~이오차""를 선물했다.

향후는 5월 16일(목) 구마모토 현 구마모토 시의 구마모토 성, 5월 21일(화) 교토 부 교토 시 니조 성, 5월 28일(화) 히로시마 현 하쓰카이치 시 미야지마, 5월 28일(화) 도쿄도 치요다 구의 JP타워 KITTE 마루노우치에서 실시를 예정하고 있다.

[Photo(C)伊藤園]

[향후 개최 예정] ※실시 시간 변경 가능.

5월 16일(목) 

구마모토현 쿠마모토시 

구마모토 성 (성채원 입구 앞) 

실시 시간 10:30~16:00

5월 21일(화)  

교토부 쿄토시 

니죠시로(니노마루고텐마에니와 )※통상 비공개

실시 시간 10:30~16:00

5월 28일(화)

히로시마현 하쓰카이치 시 

미야지마(미야지마 잔교요코 광장)

실시 시간 10:00~16:00

5월 28일(화)

도쿄도 치요다구

JP타워 KITTE 마루노우치

실시 시간 11:30~17:00

[레이와 원년 기념 보틀 "오~이오차" PET350ml (비매품)]

헤이세이(平成)가 끝나고 신원호를 맞이하는 시대의 전환기를 기념하는 것과 동시에, 애호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헤이세이 마지막 신차"를 넣은 특별한 "오~이오차"이다. 축하 원년에 사용되는 특별 사양의 페트병은 비매품으로, 각 이벤트 회장 입장 고객에게 수량 한정으로 배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