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BOOK J BOOK NEWS
[J BOOK] 헤이세이 시대 전설의 갸루 (ギャル) 잡지 "egg" 부활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014년에 휴간한 전설의 갸루 (ギャル) 잡지 "egg" (大洋図書)가 5월 1일 레이와 시대의 첫날 "부활호"를 발매했다.

젊은이의 성지, 시부야를 중심으로 당시 틈새였던 갸루의 다양한 트렌드를 발신하여 그 후 전국적으로 파급되어 헤이세이(平成)를 대표하는 문화유산 중 하나가 되었다.

2018년 3월 『 web위키 egg』로 부활, 그 후 트위터에서 기획, 클라우드 펀딩을 거쳐서 5월 1일의 복간이 이뤄졌다.

이번 부활을 위해 패션과 메이크업은 물론 다양한 기획을 담고 있으며 그 중에서, 헤이세이 갸루의 대명사 중 하나인 "파라"에 현재의 egg 모델이 도전.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SNS 동영상용으로 춤추는 방법을 어레인지하거나, 가사에서는 지금의 젊은이를 상징하는 갸루 언어가 다수 사용되고 있다.

egg 부활의 테마송인 "I Love egg / egg 올스타즈"의 가사에는, 실제로 아카오기 편집장과 egg모델이 가사를 선정하여 작성. "허리, 제비, 제비, 멍, 오케이피스, 카에이, 나탄-, 스키피"등의 최신 갸루 언어를 담고 MV도 현대식으로 귀엽게 마무리하였다.

[Photo(C)大洋図書]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shikiAoyam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