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AERA가 5월 2일(목) 발매 2019년 5월 13일 증대호에서 현재 도쿄 도요스에서 "BOUM!BOUM!BOUM! 카토리 싱고 NIPPON 첫 개인전"을 개최중인 카토리 싱고를 커버에 기용했다.

개인전 개막 직후의 어느 밤, 내장자가 돌아간 후의 회장에서, 작품에서 작품으로 이동하면서의 촬영. 인터뷰에서는 (이 개인전에서) "심장도 DNA도 다 보여주고 싶다."고 말하고 있다 

도쿄에서 개최중인 "BOUM ! BOUM ! BOUM ! 카토리 싱고 NIPPON 첫 개인전"은, 그 회장부터가 이른바 "미술전"과는 다르게 "객석"이 있으며 그 객석이 회전을 하고 이동을 한다.

이전부터 라이브의 연출도 담당해 온 카토리만이 가능한, 마치 라이브와 같은 개인전이다.

커버와 인터뷰 페이지 촬영은 그 개인전 행사장에서 작품을 배경으로 이뤄져 작품이 바뀔 때마다 카토리의 표정도 변했다.

인터뷰에서는,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을 무렵의 일, 신작의 상당수는 카토리 자신이 모티브라는 것, 카토리에게 있어서 아트와는 "자신의 여러 부분을 처음으로 세상에 내재하고 있는 장소"라는 것 등을 말하고 있는 것 외에 "아티스트 카토리 싱고" 탄생의 순간에, 쿠사나기 츠요시가 큰 역할을 한 에피소드도 빍히고 있다.

인터뷰의 전모는 AERA 2019년 5월 13일 증대호에서 확인 가능하다.

AERA(아에라) 2019년 5/13 증대호 [표지: 카토리 싱고]

발매일: 2019년 5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