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같은 삶과 압도적인 건축물이 관객들을 사로잡다!

새로운 것을 창조하겠다는 의지와 공간에 자연을 접목시킨 참신한 설계로 현대 건축의 거장이 된 안도 타다오의 삶의 궤적을 담은 영화 <안도 타다오>가 개봉일인 24일(목) 다양성 영화 일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의 청신호를 밝혔다.

제17회 전주국제영화제, 제9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에서 먼저 선보이며 기대를 모았던 <안도 타다오>가 다양성 영화 일일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하며 흥행 순항을 예고했다. 안도 타다오가 건축을 시작하게 된 계기, 콘크리트를 주재료로 사용한 이유, 건축 현장에서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 안도와 그의 건축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어 개봉 전부터 관객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안도 타다오>는 근래에 볼 수 없었던 ‘건축’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건축물에 얽힌 안도의 정신을 따라가며 유일무이한 ‘건축 에듀테인먼트 무비’로써 입지를 공고히 했다.

영화가 공개된 이후 언론 및 평단에서는 “어떻게 빛을 비추고, 주변과 연결하며, 상상을 더하느냐에 따라 그 공간이 살아 숨 쉬는 생명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좋은 건축의 마력을 엿본 시간.” -장성란 영화 저널리스트, “안도 타다오를 잘 몰랐던 사람도, 잘 아는 사람도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영화.” -씨네21 이주현 기자, “이 영화를 보고 나면 눈앞의 건물이 새롭게 보일지 모른다.” -KBS 박재환 기자, “멋진 삶, 멋진 건축” -오마이뉴스 손화신 기자, “그가 몸소 보여준 도전정신은 '아프니까 청춘'이라는 알맹이 없는 조언과 다르다. 청년들의 심장을 뜨끔하게, 또 뜨끈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뉴시스 남정현 기자, “그의 삶을 요약하자면 고정관념을 깨부순 '혁신'과 그로 인한 '독창성'” -오마이뉴스 이소연 기자 등 잇따른 극찬이 이어졌다. 더불어 영화를 관람한 실관람객들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안도씨의 쿨하고 포기하지 않는 자세를 배워갑니다.” (yoon****, 네이버), “스크린에서 만나는 건축 그 이상” (ID****, CGV), “철학이 담겨 있는 건축. 하나씩 찾아가보고 싶네요.” (BA******, CGV), “학교에서의 어떤 수업보다 값지다.” (SA*********, CGV), “건축과 미술, 자연, 여행을 좋아한다면 그냥 떠나 보내면 안되는 작품입니다.” (우주****, CGV) 등 극찬 리뷰를 남기며 영화에 대한 깊은 감동을 보여준다. <안도 타다오>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Information

제목 : 안도 타다오 (원제: Ando Tadao)

수입: ㈜라라아비스

배급/공동제공: ㈜영화사진진

감독 : 미즈노 시게노리

주연 : 안도 타다오

장르 :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73분

관람등급 : 전체관람가

개봉일 : 2019년 4월 25일

페이스북: www.facebook.com/jinjinpictures

인스타그램: @jinjin_pictures

트위터: @jinjin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