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요양복지사 '케이'와 치매 할머니 '케이코'의 우정

우리 사회가 주목해야 할 요양 복지, 치매 가족 현실을 과장 없이 그대로 담아내며 극장가에 잔잔한 반향을 예고하고 있는 <당신이어서 고마워요>가 따뜻한 감동을 담아낸 메인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영화 <당신이어서 고마워요>는 신입 요양복지사 ‘케이’와 점점 기억을 잃어가는 ‘케이코 할머니’가 오늘을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어르신들을 보살피는 ‘모두 요양원’의 행복한 모습이 그려지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모두 요양원’의 신입 요양복지사 ‘케이’가 점점 기억을 잃어가는 ‘케이코 할머니’와 만나 진정한 ‘케어인’으로 거듭나는 모습이 감동적으로 그려진다. 뒤를 돌아서면 자신이 밥을 먹은 것 조차 잊어버리고 말지만 ‘케이’는 ‘케이코 할머니’와의 추억을 차근차근 쌓아간다.

특히, “기억하지 못해도 괜찮습니다”라는 카피는 ‘케이’의 “제가 기억할게요”라는 대사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세대를 넘어선 눈부신 우정을 감동적으로 보여준다.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삶과 사랑을 아우르는 따뜻한 감동을 전할 <당신이어서 고마워요>는 관객들에게 깊은 메시지를 남기며 행복한 기운을 전할 것이다.

현대 사회를 살아갈 전 세대 공감 필람 무비 <당신이어서 고마워요>는 오는 5월 개봉한다.

INFORMATION

제    목               당신이어서 고마워요

원    제               ケアニン~あなたでよかった~ (Care Nin)

감    독               스즈키 코스케

출    연               토즈카 준키, 쿠미 미즈노 외

더    빙               손숙,. 김환진, 최결 외

장    르               드라마

제    공               그림비즈니스센터

수    입               ㈜게티스버그컴퍼니

배    급               ㈜인포투스

러닝타임              105분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개    봉               2019년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