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JAPANIMATION] 너의 목소리: 라디오 데이즈 (きみの声をとどけたい) - 청량함 가득한 스틸 공개! 5월 대개봉!

<나나><시간을 달리는 소녀>로 지브리 스튜디오 이후 재패니제이션의 한 획을 그었던 제작사 매드하우스의 여름스케치 <너의 목소리: 라디오 데이즈>(원제: Your Voice-Kimikoe, 감독: 이토 나오유키, 주연: 카타히라 미나, 미모리 스즈코, 수입/배급: ㈜영화사 진진)가 5월 개봉을 확정하며, 보도스틸 8종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소원을 빌 때는 꼭 입 밖으로 말해야 해. 사람이 하는 말에는 영혼이 깃들어 있으니까”

그 여름, 우리의 목소리가 만들어낸 기적! 라디오 데이즈 온에어!

<나나><시간을 달리는 소녀>로 일본 애니메이션의 서정적인 감성과 빛나는 청춘을 그려낸 제작사 매드하우스의 신작 <너의 목소리: 라디오 데이즈>가 5월 국내 개봉을 확정하며 여름날의 청량함과 감성이 가득 담긴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너의 목소리: 라디오 데이즈>는 말에는 영혼이 담겨있다고 믿는 16살 소녀, 나기사가 우연히 발견한 라디오 부스에서 속마음을 털어놓고, 익명의 누군가에게 편지를 받으면서 기적 같은 여름을 만들어가는 이야기이다. 이는 입 밖으로 뱉은 말에는 정령이 깃들어 좋은 말은 희망으로, 나쁜 말은 화가 되어 돌아온다는 일본의 ‘고토다마’ 신앙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로 말은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지만 동시에 기적을 만들기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개된 보도스틸에는 목소리의 힘을 믿으며 라디오를 통해 기적을 만들려는 소녀들의 감성 가득한 모습이 담겨있어 기대를 모은다.

첫번째 보도스틸에는 비가 오는 날, 불이 켜진 라디오 부스에서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서 있는 나기사가 담겨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하교하던 나기사는 비를 피하기 위해 들어간 까페 ‘아쿠아마린’에서 라디오 부스를 발견하고 재미삼아 라디오 방송을 한다. 나기사의 라디오 방송은 뜻밖에도 누군가에게 전달이 되며 나기사는 아쿠아마린 까페의 비밀을 찾게 된다. 이어지는 두번째 보도스틸에는 나기사의 방송을 듣고 어머니의 까페로 돌아와 방송을 하는 시온이 등장한다. 나기사는 시온의 비밀을 듣고 목소리의 기적을 만들기 위해 함께 라디오 방송을 할 것을 제안한다. 나기사는 절친한 친구인 가에데와 시즈쿠를 시온에게 소개시켜주며 함께 방송을 만들어간다. 다음 스틸에는 이들에게 화가 난 듯한 아야메가 서있고 그 뒤에서 두려워하는 듯한 나기사의 표정이 사랑스럽게 담겨있다. 아쿠아마린 라디오를 들은 아야메는 라디오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전하며, 음악을 전공하는 친구 오토하를 데려와 함께 라디오에 쓸 음악을 만든다. 이어지는 스틸에는 시온을 제외한 친구들이 야외에서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는 모습이 담겨있어 이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마지막 스틸에는 간절한 마음으로 목소리를 모아 노래를 부르는 친구들과 이들의 언령이 반짝이며 올라가는 모습이 담겨, 이들이 바라는 기적이 이루어진 것일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너의 목소리: 라디오 데이즈>의 감독 이토 나오유키는 재패니제이션의 선두 감독으로 한국의 관객들에게도 익숙한 작품들을 제작해왔다. 이토 나오유키 감독은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인 다쓰노코 프로덕션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도에이 애니메이션에서 <원피스>를 비롯한 주요 작품의 에피소드를 담당했다. 2015년, 제작사 매드하우스로 이직하여 TV 시리즈 <오버로드>를 연출했다. <너의 목소리: 라디오 데이즈>는 이토 나오유키가 <오버로드> 이후 두번째로 연출한 극장 개봉 영화로 이전의 영화와는 상반된 감성을 어떻게 연출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 <너의 목소리: 라디오 데이즈>는 오는 5월 개봉 예정이다.

Information

제목 : 너의 목소리: 라디오 데이즈(원제: Your Voice-Kimikoe)

수입/배급 : ㈜영화사 진진

감독 : 이토 나오유키

주연 : 카타히라 미나, 미모리 스즈코, 타나카 유키

장르 : 애니메이션, 드라마, 성장

상영시간 : 94분

개봉일 : 2019년 5월

페이스북: www.facebook.com/jinjinpictures

인스타그램: @jinjin_pictures

트위터: @jinjinpic

Synopsis

16살 나기사는 좋은 말은 희망이, 나쁜 말은 화가 되어 돌아온다는 말의 영혼(고토다마)을 믿는다.

어느 날, 하교길에 친구 가에데가 못된 말을 하자 화가 난 나기사는 우연히 '아쿠아마린'이라는 주인 없는 카페에서 고장난 라디오 부스를 발견하고 그 곳에서 속마음을 털어 놓는다.

한편, 라디오의 사연을 들은 익명의 제보자는 나기사에게 편지를 보내는데...

그 여름, 우리가 만든 기적이 시작된다!

이상무 기자  lsmbowie@daum.net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