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014년 4월 3일에 탄생했던 AKB4 8팀 8이 결성 5주년을 맞아 AKB48 극장에서 특별 공연을 거행했다. 

서두부터 팀 8의 인기곡 『 인사부터 시작해 』 『 사춘기의 아드레날린 』 『 밤하늘을 너에게 』 『 살아있는 것에 열광을︕ 』의 4곡으로 회장의 분위기를 띄우고 따듯한 공기 속에서 오구리 유이 (⼩栗有以)는 "금일로 5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지지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라고 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유닛 코너에서는, 오구리 유이를 센터로 "천사 꼬리"로부터 시작, 새로운 안무로 요코야마 유이, 야마다 나나미, 나카노 이쿠미, 시타오 미우가 "우리들은 싸우지 않아} 등등 다양한 유닛 조합으로 모두 13곡을 선보였다. 노래, 댄스, 큐트, 섹시한 표현력과 각각의 개성에 실력이 뒤따른 5년간의 팀 8 멤버를 흠뻑 만끽할 수 있는 레퍼토리가 되었다. 

5년 전 멤버들의 첫 시련이기도 했다고 하는 합숙. 2014년 8월에 거행된 도쿄 돔에서의 퍼포먼스 멤버를 정하는 훈련과 당시의 선발 멤버 12명의 이름으로 『 10년 벚꽃 』을 퍼포먼스.

이어지는 토크 타임에서는 당시의 추억에 관련된 이야기들로 꽃을 피웠다. 

앙코르 첫곡은 『 벌집 댄스 』 『 꿈에 대한 루트 』의 업 템포의 악곡으로 또 다시 회장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이어 마지막 곡으로는 올해의 리퀘스트 아워에서 비원의 1위를 차지한 『 47의 멋진 거리에 』를 전력으로 퍼포먼스. 오카베 린은 "4월 3일은 팀 8의 5번째 탄생일입니다! 앞으로도 노력할테니 응원 잘 부탁 드립니다!"라고 인사하며 5주년 기념 공연은 막을 내렸다.

ⓒAKS

[향후 일정] 

4월 7일(일) TOYOTA presents AKB48 팀8 전국 투어, 47의 멋진 거리에, 시즈오카 현 공연 시즈오카 시민 문화 회관 

4월 8일(월) 光⽂社 "AKB48 Team8 5th Anniversary Book" 발매 

4월 13일(토), 14일(일) 팀8 창당 5주년 기념 콘서트 in 가와로 호수 스텔라 씨어터 富⼠⼭麓 에이트 축제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