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J Movie] 우리들의 완벽한 세계 (パーフェクトワールド 君といる奇跡) - 따뜻한 감동의 배리어 프리 로맨스!섬세한 감정묘사로 현실감 & 공감 UP!

고백조차 못 했던 첫사랑을 간직한 ‘카와나(스기사키 하나)’가 우연히 다시 만나게 된 첫사랑 ‘이츠키(이와타 타카노리)’에게 용기 있게 다가가는 봄날의 로맨스를 다룬 <우리들의 완벽한 세계>는 누적 판매 170만 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퍼펙트 월드]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퍼펙트 월드]는 사고로 휠체어 생활을 하지만 건축가로서 멋진 삶을 사는 ‘아베 카즈오’를 모티브 삼아 제작된 만화. [퍼펙트 월드]의 영화화가 결정되자 아베 카즈오는 <우리들의 완벽한 세계>가 현실적인 이야기를 다루면서도 가슴 따뜻한 영화로 완성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노우에’ 프로듀서 역시 “사고로 휠체어 생활을 하게 되는 이츠키의 모습을 단순하게 그려내는 것이 아니라 살아가는 것과 일에 최선을 다하는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이 영화를 제작하게 된 기획 의도를 밝혔다. 영화 속 ‘이츠키’는 ‘카와나’를 비롯해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다.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생생하게 담아낸 요소들은 '카와나'와의 로맨스를 더 애틋하게 한다. 이처럼 장애-비장애인의 사랑 이야기는 물론 현실적인 문제들을 담아낸 <우리들의 완벽한 세계>는 배리어 프리 로맨스 영화로 호평받고 있다.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다루면서 설렘을 전하는 배리어 프리 영화는 <우리들의 완벽한 세계>가 처음이 아니다. 2004년 10월 개봉해 많은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지난 2016년 3월 12년 만에 재개봉하며 일본 최고 멜로로 손꼽히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역시 편견에 맞서는 당당하고 용기 있는 사랑으로 주목받은 작품. 두 청춘의 사랑뿐만 아니라 이별을 담담하게 그려내며 진한 여운을 남기는 수작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다. <우리들의 완벽한 세계> 역시 그 뒤를 이어, 자신이 선택한 사랑 앞에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겉모습이 아닌 그 사람 자체를 사랑하기에 그대로 직진합니다. 진정한 사랑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영화” (mina****,네이버), “겉모습보단 내면이 중요하다는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영화” (이**,페이스북) 등 두 사람의 애달프지만 진정성 있는 사랑에 대한 호평을 남겼다.

배리어 프리 로맨스로 주목을 받으며, 편견에 당당히 맞서는 사랑을 그린 영화 <우리들의 완벽한 세계>는 오는 4월 4일 개봉한다.

* INFORMATION

제 목 우리들의 완벽한 세계

원 제 パーフェクトワールド 君といる奇跡

원 작 아루가 리에 「퍼펙트 월드」

감 독 시바야마 겐지

출 연 스기사키 하나, 이와타 타카노리

장 르 로맨스

수 입 ㈜엔케이컨텐츠

배 급 ㈜디스테이션

공 동 제 공 ㈜에스피오엔터테인먼트코리아, ㈜나인플래너스

러 닝 타 임 103분

등 급 전체관람가

개 봉 2019년 4월 4일

이상무 기자  lsmbowie@daum.net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