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J Movie] 라플라스의 마녀 (ラプラスの魔女) - 히가시노 게이고 원작 5월 개봉 확정사쿠라이 쇼, 히로세 스즈, 후쿠시 소우타 등 초호화 캐스팅!

히가시노 게이고의 데뷔 30주년 기념 대작,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라플라스의 마녀>가 올 5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라플라스의 마녀>는 온천 휴양지에서 인간의 한계를 넘어선 불가사의한 사망 사건이 발생하고, 살인 가능성 0.001%인 의문의 죽음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 히가시노 게이고는 일본을 대표하는 미스터리 추리소설 작가로, 1985년 소설 [방과 후]로 그해 가장 우수한 추리 작품에 수여되는 상인 에도가와 란포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1999년 일본추리작가협회상 수상작인 [비밀]을 비롯하여 [백야행] [용의자 X의 헌신] [방황하는 칼날]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등 집필하는 작품 중 약 30편이 드라마와 영화로 제작되었다. 국내에서도 2009년부터 2019년 10년간 소설 누적 판매량의 1위(교보문고 기준)에 오르며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 대중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라플라스의 마녀>는 그의 데뷔 30주년 기념 대작이자 데뷔작인 [방과 후] 이후 80번째 단행본으로, 일본 출간 당시 1달 만에 28만 부의 판매고를 올리며 베스트셀러에 등극하였고 일본 누적 판매지수 120만 부를 돌파했다. 국내에서도 2016년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국내 최대 인터넷 온라인 서점 ‘예스24’에서 선정한 2016년 올해의 책에 선정, 명실공히 일본과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미스터리 추리 소설로 등극했다.

히가시노 게이고는 [라플라스의 마녀] 출간 당시 ‘지금까지의 나의 소설을 산산조각 내보고 싶었다. 그랬더니 이런 작품이 되었다’라며 [라플라스의 마녀]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보인 바 있다. 2019년 1월 발매된 [라플라스의 마녀]의 프리퀄인 [마력의 태동]도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히가시노 게이고 최고의 작품으로 손꼽히는 <라플라스의 마녀>는 극장판 확정 소식부터 뜨거운 반응을 받은 대형 프로젝트로 초호화 캐스팅으로도 국내 영화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먼저 일본의 원조 연기돌인 아라시의 멤버 사쿠라이 쇼가 온천 휴양지에서 일어난 의문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오에 슈스케’ 교수로 분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바닷마을 다이어리> <세 번째 살인>, 이상일 감독의 <분노>,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괴물의 아이> 등 거장 감독들의 작품에 연이어 출연하며 전 세계적인 배우로 주목받고 있는 히로세 스즈가 사망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현장에 나타나는 미스터리 소녀로 등장, 신비한 매력을 선보인다.

그 외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의 후쿠시 소우타, <어느 가족> <아름다운 별>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의 릴리 프랭키, <노다메 칸타빌레> 시리즈의 타마키 히로시, <더 울버린>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의 오카모토 타오 등 일본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 초호화 캐스팅을 완성시켰다.

오는 5월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공개한 <라플라스의 마녀> 3종 론칭 포스터는 각각 ‘아오에 슈스케’ 교수, ‘우하라 마도카’, ‘아마카스 켄토’로 분한 사쿠라이 쇼, 히로세 스즈, 후쿠시 소우타의 강렬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진실에 다가가려는 자’, ‘진실을 예측하고 바꾸려는 자’, ‘모든 진실을 알고 있는 자’라는 카피 문구가 더해져 영화 속 미스터리 사건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또한, 히로세 스즈와 후쿠시 소우타가 제목인 <라플라스의 마녀>에 어울리는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발산하고 있어 제목이 어떤 의미인지, ‘우하라 마도카’와 ‘아마카스 켄토’가 어떤 캐릭터인지 등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강렬한 론칭 포스터 3종을 공개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 데뷔 30주년 기념 대작의 베스트셀러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라플라스의 마녀>는 오는 5월 개봉한다.

* INFORMATION

제 목 라플라스의 마녀

원 제 ラプラスの魔女

감 독 미이케 다카시

출 연 사쿠라이 쇼, 히로세 스즈, 후쿠시 소우타,

타마키 히로시, 릴리 프랭키, 오카모토 타오, 토요카와 에츠시

장 르 미스터리, 스릴러

수 입 ㈜루믹스미디어

배 급 ㈜영화사 빅

러닝 타임 116분

등 급 미정

개 봉 2019년 5월

이상무 기자  lsmbowie@daum.net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