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8일, 도쿄 토요스 PIT에서 "Popteen#전력제"가 개최된 가운데 잡지 전속 모델이었던 한국 걸그룹 GFRIEND의 멤버 엄지가 졸업을 발표했다.

이날 이벤트에서 열린 GFRIEND 아티스트 스테이지 도중 2018년 6월호부터 K-POP 가수로는 최초로 잡지 전속 모델로 발탁되어 활동해 왔던 엄지가 졸업을 발표.

Photo(C)Toshiki Aoyama

"스태프도 모델도 모두 친절했습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한 엄지는 "이제 "Popteen"으로부터 멀어져 버리지만, 앞으로도 GFRIEND를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팬들에게 호소했다.

또 GFRIEND의 인터넷 블로그에서도 엄지는 메시지와 멤버들의 서프라이즈 응원을 받는 동영상과 6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동영상에서는 준비된 케이크 앞에서 멤버들이 엄지를 향해 노래를 부르고 있으며, 사진은 멤버들과 포옹하는 화목한 모습을 담고 있다.

블로그에서 엄지는 "지금도 첫 촬영의 기억이 매우 선명하게 남아 있지만 이제 졸업과 마지막 촬영을 앞두고 있다니 아직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라고 회고하며 전속 모델 활동 기간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모습으로 팬들과 또 일본의 10대 여러분을 만났던 멋진 경험이었습니다"고 말했다.

팬들로부터는 "엄지 수고하셨습니다!"라는 격려의 말이 다수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