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주식회사 내외 출판사 (内外出版社)에서 2019년 3월 12일, 의사 타부치 타카히로 (오사카 국제 암센터)의 저서 "신형 담배의 진짜 리스크--아이코스, 글로, 풀룸·텍의 과학--"을 발매했다. 

저자: 타부치 타카히로 (田淵 貴大)

의사, 의학 박사. 전문은 공중 위생학(사회의학) 및 담배 대책. 1976년생. 2001년 3월 오카야마 대학 의학부졸. 혈액내과 임상의로서 근무한 후, 오사카 대학원에서 공중 위생학을 수업했다(2011년 의학 박사 취득).

2011년 4월부터 오사카 국제 암센터 암대책 센터 근무. 현재 동 암대책 센터 역학통계부의 부부장. 오사카 대학 및 오사카 시립 대학의 초빙 교원. 저자로서 담배 문제에 관한 논문을 다수 출판. 일본 공중위생학회, 일본 암학회 등 많은 학회에서, 담배 대책 전문위원회의 위원을 맡고 있다. 2016년 일본 공중위생 학회 장려상 수상. 2018년 후지키요코·포르불다리 과학상 수상. 

https://www.facebook.com/takahiro.tabuchi.92

[추천사]

츠가와 유우스케 (津川友介 / UCLA 医学部助教授)

"기다려 주세요. 당신은 속고 있습니다. 신형 담배는 "해로운 담배"이며 "공기를 더럽히지 않는 담배"도 아닙니다.

이 책은 의사이며 담배에 관한 연구의 제일인자가 집필한 혼신의 한 권입니다.

왜 일본에서 지금 신형 담배가 퍼지고 있는지, 거기에는 놀라운 이유가 숨겨져 있었습니다.

지인, 친구, 주위 사람이 신형 담배를 피우고 있는 사람은 필독의 한권입니다."

* 신형 담배의 진짜 리스크 아이코스, 글로 풀룸텍 과학 (내외출판사)

『新型タバコの本当のリスク――アイコス、グロー、プルーム・テックの科学――』

정가: 본체 2,200엔+세금

발매일: 2019년 3월 12일

https://amzn.to/2N5jYa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