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케야키자카 46의 나가하마 네루(20)가, 그룹으로부터 졸업한다고 7일 공식 블로그로 발표했다. 발매중인 최신 싱글 "검은 양"을 끝으로 졸업하며 자세한 졸업 시기등에 대해서는 향후 발표한다고 한다.

블로그에서는, "오늘은, 여러분에게 중요한 보고가 있습니다"라며, "갑자기 알려드리게 됩니다만, 8번째 싱글을 끝으로 저는 케야키자카 46을 졸업합니다"라고 보고하면서 "멤버들을 모두 만난 것은 정말 행복한 보물입니다."라고 팬과 스태프, 가족들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이미 개최가 발표되어 있는 악수회는, 전국 악수회와 개별 악수회 모두 참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4월 4일부터 3일간 오사카 페스티벌 홀에서 개최되는 케야키자카 46의 애니버서리 라이브 출연은 미정. 졸업 후에 대해서는 "약속없이 기분을 완화시켜 생각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라며 현시점에서는 미정으로 남겨 두었다.

나가하마는, 부드러운 말투와 큐트한 외모로, 그룹에서도 톱 클래스의 인기를 자랑하는 핵심 멤버로서 15년 8월에 그룹에 합류하여 16년 4월 발매 케야키자카 46의 데뷔 싱글 "사이렌트 마조리티"에는 참가하지 않았지만, 동싱글 수록곡 "뒤쳐진 버스"로 CD 데뷔. 2번째 싱글 "세계에는 사랑밖에 없다"로부터, 케야키자카 46과 히라가나 케야키의 겸임이 되었고 동년말의 "NHK 홍백가합전"에도 출장했다.

17년 9월, 겸임이 해제되고 케야키자카 46 전임으로서 중심 멤버로 활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