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018년 12월에 응모 마감, 여성의 엄격한 시선으로 심사가 계속되어 온 아시아 최대급의 식품.음료 전문 전시회 "FOODEX 미식여자 Award2019". 수많은 응모 상품들 중에서 드디어 그랑프리부터 금상과 은상 및 바이어 특별상이 결정되었다.

심사를 실시한 것은 여성 바이어를 비롯해 소비의 열쇠를 쥐고 있는 20~40대의 여성과 초등 학생 이하의 아이를 가진 엄마들. 과거의 수상 상품은 "여자가 선택하는 이치오시 상품"으로서 각 미디어나 이벤트로 소개되어 매년 주목을 끌고 있다.

표창식에는 "FOODEX미식여자Award2019"의 앰배서더를 맡은 여배우 이토요 마리에가 등단.그랑프리 수상자에게 트로피 수여 및 수상자와의 포토 세션과 기자단과의 취재를 실시했다.

MC와의 토크 세션에서, 이토요 마리에는 "매식을 의식하고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출연자

이토요 마리에 (홍보대사)

오노세 타쿠 (FOODEX JAPAN 기획위원회 부위원장)

※미츠비시 식품 주식회사 이사 상무 집행임원 저온사업본부장 (겸) 데리카 푸드서비스 관장

미식여자 TEAM-A

*수상기업들

주식회사 스즈키 에이코도 (鈴木栄光堂)

하쿠츠루 주조 (白鶴酒造) 주식회사

니혼햄 (日本ハム) 주식회사

시노브 푸즈 (シノブフーズ) 주식회사

**FOODEX 미식여자 Award는

지금까지 개최되고 있던 "FOODEX 미식 여자" 그랑프리가, "FOODEX 미식 여자" Award로서 다시 태어났다. 여성들이 사고 싶고, 먹고 싶어 하는 식품과 음료를 고르는 음식 이벤트로서 "스윗츠" "드링크" "밀" "마마의 사랑" 4개 부문에서 수상 상품을 선정. 그랑프리는, 아시아 최대급의 식품·음료 전문 전시회 "FOODEX JAPAN"의 회장에서 발표되어 매년 히트 상품을 탄생시키고 있다. https://www.jma.or.jp/foodex/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