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3월 4일(월) 발매된 아에라무크 "AERA with Baby"는, "느긋한 육아"가 특집이다.

육아중, 특히 아이가 작으면 "제대로 육아하지 않으면"이라며 힘이 들기 십상. 그런 엄마나 아빠들에게, 육아가 편안해지는 호소 방법, 영리하게 대충 하는 포인트, 편리한 상품이나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아울러 올림픽 메달리스트 후쿠하라 아이 씨, 요리 연구가 코켄테츠 씨의 인터뷰도 필견이다.

"완만하게 육아"에 대해서는 "밥" "놀이" "타임 리밋" "정보" "가사"의 5포인트로 나누어 전문가가 "너무 열심히 하는 육아"의 요령이나 정보를 전수. "밥"의 항목에서는, 편리한 레토르트 식품이나 택배 서비스, 조리 기구를 소개하고 있다. 

"타임 리밋"의 항목에서는, 재침, 걷기 시작해 기저귀에 빠지는 등, 무심코 "00개월까지" "00세에는"이라고 초조해 하기 십상이지만, 개인차가 있기에 과잉해서 신경 쓸 필요는 없다고 조언한다. 육아가 즐겁기 위해서는 "포지티브 전환"도 추천. 예를 들면 아이의 식사에 대해 "왜 좋고 싫음이 많은걸까"라고 고민하기 보다는, "우리 아이는 혀가 섬세하구나"라고 포지티브하게 생각하면, 육아가 즐거워진다.

육아중인 올림픽 메달리스트 후쿠하라 아이 씨는 자신에게 있어서 탁구가 그랬듯이, "딸에게도 뭐든지 좋으니까 한가지 열중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내 주었으면 한다"라고 소개한다. 요리 연구가인 코켄테츠 씨는 자신의 육아 체험을 근거로 "부모의 이상보다 아이의 흥미를 소중히 하자"라고 이야기한다.

[AERA with Baby] 느긋한 육아 (AERA 무크)

발매일:2019년 3월 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