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018년 대히트한 "U.S.A."로 화제가 된 DA PUMP의 신곡 "사쿠라"(3월 6일 발매)가 TBS "CDTV"의 오프닝 곡으로서 2월부터 방송되기로 결정되고 재킷 사진이 공개되었다.

이번 '사쿠라'의 재킷은 'U.S.A.'와는 달리 벚꽃을 기조로 하면서도 화분을 느끼게 하는 색채로 네 가지의 정취를 바꾼 디자인이다. 

신곡 '벚꽃'은 국민적 흥행곡 'U.S.A.'의 다음 신곡으로 주목받아, 1월18일 방송된 TV아사히의 '뮤직 스테이션'에서의 첫선을 보일 때에는 가사 '파뷰라스'가 화제가 되고 Twitter의 트렌드에서 1위를 차지, 그리고 1월21일 후지TV '뮤직페어'에서 방송되면서 또다시 Twitter의 트렌드에 들어가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울러 이번 신곡에서는 멤버들이 가사의 세계관을 표현한 안무와 그 중에서도 TOMO가 녹의 가지 늘어뜨린 벚꽃을 형상화한 사쿠라 핑거가 주목거리이다.

또 1월30일 Music Video의 일부를 공개하면서 '사쿠라'도 송출되기 시작했으며, 도왕고 제이피 싱글 데일리 랭킹 1위, mu-mo 다운로드 데일리 랭킹 1위, AWA NEW MUSIC 신곡 악곡 톱100(1월30일) Daily Chart 1위를 획득했으며, 타 사이트에서도 상위에 랭크인하며 기세를 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