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J Movie] 쓰키지 원더랜드 (築地ワンダーランド) - 2/7 디지털 개봉 앞두고 스틸 6종 공개미식의 천국! 일본의 요리법에 많은 영향을 준 쓰키지 시장!

300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를 가진 일본 최대의 수산시장이자 세계 최상의 수산물이 모이는 ‘쓰키지 시장’의 모든 것을 포착한 다큐멘터리 <쓰키지 원더랜드>가 오는 2월 7일 디지털 최초 개봉을 앞둔 가운데, 활기 넘치는 시장의 현장감과 열정적인 상인들의 모습을 담은 보도스틸 6종을 공개하며 이목이 집중된다.

공개된 보도스틸에는 쓰키지 시장의 상인과 요리사, 그리고 덴마크 출신의 유명 셰프 ‘르네 레드제피’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먼저 갓 공수된 참치를 해체하고 있는 상인들의 모습은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수산물의 신선함과 상인들의 열정 어린 땀방울이 느껴진다. 활력 넘치는 경매장의 모습과 손님과 거래를 하고 있는 상인의 모습은 유통부터 판매까지 장인의 정신으로 임하는 쓰키지 시장의 마인드를 엿볼 수 있다. 단순히 생선을 파는 것이 아니라 자부심을 판다는 상인들은 “쓰키지가 아니면 장사 안 해요.” 라고 단언할 만큼 쓰키지 시장에 갖고 있는 애정과 자부심이 상당하다. 쓰키지 시장에서 공수한 신선한 새우로 초밥을 만들고 있는 모습은 보는 사람들의 군침을 자극하기도 한다.

마지막 스틸에서는 덴마크의 세계적 레스토랑 노마(NOMA)의 오너셰프 ‘르네 제드제피’의 모습이 담겨있는데 쓰키지 시장을 방문했던 르네 제드제피는 ‘전세계 7대 식자재 명소’ 라며 극찬한 바가 있어, 쓰키지 시장이 세계적 명성을 얻게 된 배경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쓰키지 시장의 역사와 상인들의 이야기를 1년 4개월 동안 포착하여 개봉 전부터 유수의 영화제 초청 및 평단의 찬사를 받았던 <쓰키지 원더랜드>는 오는 2월 7일 디지털 최초 개봉하여 IPTV 외 다양한 플랫폼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Information

제목 : 쓰키지 원더랜드(원제: Tsukiji Wonderland)

수입/배급 : ㈜영화사진진

감독 : 엔도 나오타로

장르 :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110분

등급 : 전체 관람가

개봉일 : 2019년 2월 7일

Synopsis

쓰키지 시장은 300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수산물 시장이다.

이곳의 상인들은 단순히 수산물을 팔고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품질에 만족하고 질 좋은 생선을 제공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입을 모은다.

현지인부터 전세계 요리사까지 매료시킨 쓰키지 시장의 뜨거운 삶의 현장이 공개된다.

이상무 기자  lsmbowie@daum.net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