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019년 1월 1일(화), 오사카 NNMB48 극장의 "2019년 신춘 특별 공연"에서 NMB48 대조각이 이루어졌다.

지난 2010년 10월 9일에 결성되어 2011년 1월 1일에 극장 공연을 시작한 NMB48이 극장 스타트를 기념한 신춘 특별공 연이 NMB48 극장에서 열렸다. 이번 공연에서는 팀 조각(팀 재편성)을 할 것이 사전에 발표되어 새해부터 NMB48의 새로운 전개가 시작되는 소중한 공연이었다.

공연의 오프닝곡은 야마모토 사야카의 졸업송인 '나도 울어버려요'였으며 이어서 팀 N, 팀 M, 팀 BII, 연습생 각팀들이 2곡씩 불러서 팀으로서의 색깔을 확실히 보여 주었다.

그리고 공연이 끝나자 조각이 발표되고 불안한 마음과 기대를 가지며 마지막에 '나기이치', '왈로타피포'를 부르며 공연의 막을 내렸다.

그리고 스테이지에는 지배인이 등장하여 차례차례로 새로운 팀의 소속지가 발표되었다.

팀N의 캡틴이 된 카와카미 치히로는 "팀N의 캡틴이 되는 것으로, 팀의 목표를 명확히 하고, 그 목표로 계속 나아갈 수 있는 팀이되고 싶고, NMB48에 공헌할 수 있는 팀을 만들고 싶습니다. 미덥지 않지만 유짱(이시다유미)도 있고 모두 좋은 팀N을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팀M의 캡틴으로 정해진 시부야 나기사는 "그림책에 나올만한 멤버들 뿐이고, 다양한 캐릭터들이 모인 진한 팀이지만, 정말 개성이 각각 있고, 모두들 빛나기 때문에 그 모두가 하나가 되었을 때, 폭발할 수 있는 팀으로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지금까지의 NMB48에 플러스 알파가 되도록 다같이 노력하고 싶고, 개인적으로는 캡틴이 되었는데, 저 자신을 위해서도 NMB48을 위해서도 이 그룹을 활성화시키고 오사카를 활성화하고 싶습니다."

팀 BII 캡틴 코지마 카린은 "멤버를 보면 굉장히 젊은 멤버와 지금까지 NMB48를 만들어 온 선배님도 계십니다. 처음 뽑혔을 때는 불안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즐거운 마음으로 가득합니다. 새로운 체제가 출범하는데 올 한해는 유난히 승부의 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새로운 것에 도전하면서 그동안 선배들이 만들어낸 것들을 소중하게 하고 진화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각 팀의 공연은 2월말에 센슈우라쿠 (千秋楽 / 흥행 마지막 날)를 맞이해 3월부터 새로운 팀으로서 시작이 된다.

[Photo(C)NMB48]

■チームN 川上千尋(キャプテン)/石田優美(副キャプテン)

磯佳奈江/太田夢莉/大段舞依/河野奈々帆(昇格)/清水里香/武井紗良/谷川愛梨/西澤瑠莉奈/三田麻央/村瀬紗英/森田彩華/吉田朱里

■チームM 渋谷凪咲(キャプテン)/井尻晏菜(副キャプテン)

明石奈津子/石塚朱莉/岩田桃夏/鵜野みずき/川上礼奈/久代梨奈/古賀成美/白間美瑠/堀詩音/水田詩織/安田桃寧/山尾梨奈

■チームBⅡ 小嶋花梨(キャプテン)/山田寿々(副キャプテン)

東由樹/梅山恋和/加藤夕夏/塩月希依音(昇格)/城恵理子/上西怜/内木志/林萌々香/本郷柚巴/中川美音/山本彩加/山本望叶(昇格)

■研究生

安部若菜/泉綾乃/大澤藍/大田莉央奈/大段結愛/岡本怜奈/小川結夏/北村真菜/小林莉奈/坂本夏海/貞野遥香/佐藤亜海/菖蒲まりん/新澤菜央/杉浦琴音/出口結菜/中野美来/南波陽向/原かれん/堀ノ内百香/前田令子/溝渕麻莉亜/南羽諒/三宅ゆりあ/山崎亜美瑠/横野すみ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