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6일 개봉한 <인생 후르츠>가 전 세대, 온 가족에게 추천하고픈 영화로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진심이 담긴 노부부의 이야기와 자연과 벗삼은 그들의 일상에서 비롯된 귀여운 작물명, 마음에 와 닿는 시 등 올 겨울 가장 따뜻한 영화로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영화를 이미 관람한 관객들의 추천영상 공개와 언론의 극찬리뷰가 이어지면서 개봉주 주말 관객몰이가 기대되고 있다.

인생 후르츠’는 둘이 합쳐 177살, 65년을 함께한 노부부의 천천히 맛이 들어가는 인생 이야기를 그린 힐링 무비이다. 츠바타 부부는 직접 과일과 채소를 재배하고 그 재료로 음식을 해먹고, 집안의 모든 일은 아무리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부부가 직접 해내고 모든 음식, 재료들은 주변사람과 항상 나누어 먹는다. 이런 노부부의 모습은 현대인이 최근 지향하는 슬로라이프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함께 산 65년동안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며 배려하는 노부부의 모습은 영화를 접한 모든 관객들에게 자신을 돌아보고 주변 사람들을 살필 시간을 선사한다

특히 영화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바람이 불면 낙엽이 떨어진다. 낙엽이 떨어지면 땅이 비옥해진다. 땅이 비옥해지면 열매가 열린다’라는 시구와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스스로 해내는 것이 많은 것을 보고 느끼게 한다’, ‘좋은 일은 반드시 돌고 돌아 나에게 돌아온다’, ‘당신이 말하는 건 모두 좋은 일이다’ 등 영화 속 모든 장면과 대사들 하나하나가 지금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 꼭 필요한 말로 어느 곳에서도 느낄 수 없었던 큰 감동과 깨달음을 안겨줄 예정이다.

영화를 접한 오동진 평론가는 “각박한 세상에서 인생의 진짜 열매를 맛보고, 경험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사람 스스로를 얼마나 여유 있게 되돌아봐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영화다”라고 호평하며 영화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씨네21 김소희 평론가, 오마이뉴스 김준모 기자는 “삶의 방식이 획일화되어 대안을 찾기가 점점 힘들어지는 시대에 포근한 롤모델을 선물한다”, “삶에 있어 의미 있는 '결실'이라는 열매를 맺는 방법을 알려주는 영화”라고 각각 감동을 전했다. 영화의 매력에 이끌려 N차 관람한 문화일보 김구철 기자는 “인간적인 삶에 대해, 아름답게 나이가 들어가며 행복하게 사는 고민의 명쾌한 답이 담겨 있다”며 영화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또한, 언론뿐만 아니라 관객들도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공개된 관객 추천 영상에서는 “현대인들에게 어떻게 삶을 살아가야 될 지 메시지를 잔잔하게 흘려보내 주는 영화”저렇게 사람 냄새나게 살아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런 관객들의 만족도를 증명하듯 CGV 실관람객들은 현재까지 만장일치로 ‘좋았어요’를 남기며 좋은 평이 이어지고 있다. 모든 장면이 명장면이다”, “노부부의 사는 모습이 너무 위대하고 꼭 배우고 싶다”, “오래 살수록 인생은 더욱 아름다워진다는 말에 정말 대공감”, “키키 키린의 내레이션이라 더욱 감동적이다”, “나도 모르게 미소가 번지고 마음이 편안해진다”, “온 가족이 꼭 함께 보면 좋을 영화다” 등 영화에 대한 만족감을 전하며 강력하게 추천하고 있다. 특히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보다 더 많이 울었다”, “‘리틀 포레스트’의 50년 후 버전 같다”는 평으로 인기를 모았던 두 영화와 비교하며 유사점을 들고 있어 더욱 많은 영화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렁주렁 인생미학 ‘인생 후르츠’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STORY

오래 익을수록 인생은 맛있다!

90세 건축가 할아버지 ‘츠바타 슈이치’와 87세 못 하는 게 없는 슈퍼 할머니 ‘츠바타 히데코’, 둘이 합쳐 177살, 혼자 산 날보다 함께 산 날이 더 긴 부부는 50년 살아온 집에서 과일 50종과 채소 70종을 키우며 살아간다. 어느 날 슈이치는 설계 의뢰를 받고 늘 꿈꾸던 자연과 공존하는 이상적인 건축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지게 되는데…

제     목: 인생 후르츠

원     제: Life Is Fruity

감     독: 후시하라 켄시

출     연: 키키 키린(내레이션)<어느가족>, 츠바타 슈이치, 츠바타 히데코

장     르: 힐링 무비

개     봉: 2018년 12월 6일

수입/배급: ㈜엣나인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