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003년 발매 이래 대히트를 기록하며 현재도 일본 국내외 수많은 아티스트에게 커버되는 등 시대와 국경을 넘어 J-Pop을 대표하는 윈터 발라드가 된 나카시마 미카의 '눈의꽃'. 명곡의 탄생으로부터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여, 2019년 2월 1일에 공개가 결정된 노보사카 히로오미와 나카죠 아야미 호화 캐스팅에 의한 영화 '눈의 꽃'이 화제 비등 속에서, 2019년 1월 30일 '유키노하나 15주년 기념 베스트 盤 BIBLE'이 발매 결정되었다.

본작은 "눈의 꽃" "ORION" "GLAMAROUS SKY" 등 역대 히트곡 외에 최신곡 "채련~SAI_REN~"이나 신곡 "밤이 밝기 전에"등의 앨범 첫 수록곡을 포함한 전44곡을 테마별로 "러브반" "나미다반" "키레이반"의 3CD에 수록. 지금까지의 작품과는 다른 플레이리스트 감각으로 즐길 수 있는 내용이다.

또한, 첫회 생산 한정반 Blu-ray와 DVD에는 작년 개최한 투어 "MIKA NAKASHIMA FULL COURSE TOUR 2017~YOU WON'T LOSE~"가 수록되는 것 외, 스탭이 선택하는 "나카시마 미카 명언집 삽입 포토북렛"이 붙은 호화 사양이다.

본작에 대해 나카시마는, "눈의 꽃과 만난지 15년이 지났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 곡을 계기로 앨범에 수록된 곡들을 들어준 분들이 조금이라도 마음이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여러가지 마음에 다가가는 곡이 담긴 앨범을, 여러분 각각의 듣는 방법으로 꼭 즐겨 주세요"라고 코멘트.

수많은 명곡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볼륨 만재의 걸작반은 나카시마 미카의 팬들 뿐만 아니라 전 음악팬 필청의 아이템. 2019년 초 영화와 함께 주목되는 작품이다.

오피셜 YouTube에서 공개된 "눈의 꽃 15주년 기념 베스트반 BIBLE" 다이제스트 영상도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