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무이한 여배우 기키 기린(樹木希林) 추모특집  

인간과 삶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보여주는 연기로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아온 기키 기린씨가 지난 9월 15일 타계했다. 영화 110여 편, TV드라마 80여 편 등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약하며 오로지 그만이 할 수 있는 연기세계를 구축해 온 기키 기린. 11월의 일본영화상영회에서는 기키 기린을 추모하며 ‘내 어머니의 인생’, ‘태풍이 지나가고’를 포함한 그의 작품 6편을 상영한다. 

※상영장소 : 3층 뉴센추리홀 / 시간 : 오후 2시 30분

기키 기린(樹木希林 1943~2018) : 도쿄도 출신. 1961년 배우가 되었다. 1964년 TV드라마 ‘7인의 손주’로 인기를 얻은 이후, 개성파 배우로 다수의 TV드라마, 영화, 연극무대에서 활약했다. 특이하게도 20대부터 노인 역을 맡기 시작해 이후로도 수많은 노인 역을 소화했다. 학술, 예술, 스포츠 분야의 공로자에게 수여되는 포장인 시주호쇼를 수상했으며, 2013년에는 ‘내 어머니의 인생’으로 일본아카데미상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기키 기린은 유일무이한 여배우라 평가받을 정도로 개성이 강한 배우였으며 전신암으로 2018년 9월 15일, 75세로 세상을 떠나기 직전까지 작품에 임했다.

11월 1일(목)에는 영화 ‘내 어머니의 인생’(わが母の記)을 상영한다.

영화 포스터

- 감독 : 하라다 마사토
- 출연 : 기키 기린, 야쿠쇼 고지, 미야자키 아오이, 미나미 가호
- 상영시간 : 119분
- 제작연도 : 2011년
- 장르 : 드라마
- 관람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부와 명예를 거머쥔 성공적인 작가 코사쿠 이가미는 엄격한 가장이지만, 동시에 다정다감한 아버지이자 남편이기도 하다. 

시골집에 사시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 그의 어머니에게 치매가 찾아온다. 코스케는 어린 시절 어머니가 자신을 할아버지의 애첩에게 보냈다는 사실 때문에 어머니에 대한 원망이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코사쿠는 어머니가 자신이 어린 시절 써두었던 시가 적힌 낡은 종이를 지금껏 보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어머니가 자신을 보낸 진짜 이유를 알게 된 뒤 오랜 시간 마음속에 남아있던 아픔이 치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