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일반 사단법인 국제 문화 협회가 2018년 10월 23일(화)에 "2019 미스 인터내셔널 세계 대회"에 참가하는 일본 대표를 선출했다. 

미스 인터내셔널 뷰티 페이지(이하 미스 인터내셔널)는 미스 월드, 미스 유니버스와 함께 세계 3대 뷰티 페이지 중 하나로 1960년에 탄생했다. 아름다움은 물론, 국제 친선이나 세계 평화 등, 국제사회에 공헌하려고 하는 의지가 높은 여성들이 "미와 평화의 친선 대사"로서 모여, 서로 교류가 깊어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19 미스 인터내셔널 일본 대표 선출 대회"는, 서류 심사, 예선회, 트레이닝을 거친 32명중에서, 기모노 및 수영복, 드레스, 스피치 심사등을 통해서 일본 대표를 선출했다.

그 결과 "2019 미스 인터내셔널 일본 대표"로 선택된 오카다 토모미(20)는, 내년 개최 예정인 "2019 미스 인터내셔널 세계 대회"에 일본 대표로서 참가한다. 

오카다 토모미(20)는, 스피치력이나 표현력 뿐만 아니라, 지성과 품성을 겸비하고 아름답고 기품 넘치는 행동이 다른 후보들보다 뛰어난 것이 큰 포인트가 되었다.

오카다는 수상 소감을 통하여 "저에게는, 만나고 싶었던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이제 아무리 불러도 만날 수가 없어요. 7살에 돌아가신 아버지입니다. 아버지는 어떤 때도 엘리베이터로 기품을 잊지 않는 여자로 있도록 가르쳐 주었습니다. 저는 오늘, 스테이지 상에서 아버지를 만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우승자 오카다 토모미 코멘트

"이런 멋진 장소에서 일본 대표로 선발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부터 1년간 일본 대표로서 여러가지 활동에 정진하겠습니다. 내년의 세계대회에선 도움을 주신 여러분께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잘부탁드립니다.

優勝者 岡田朋峰さんコメント

「このような素敵な場所で日本代表に選んでいただき、本当に感謝しています。これから1年間日本代表として様々な活動に精進いたします。来年の世界大会では支えてくださった皆様に恩返しができるように更に頑張ってまいります。皆様どうぞ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