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요네즈 켄시의 "Lemon"이 지난 3월 14일에 발매된 싱글 출하 41만매를 돌파, 2월 12일부터 배포 개시한 디지털 다운로드(단곡)의 170만 DL과 합하여, 합계 211만장으로 더블 밀리언 세일즈를 돌파했다.(레코드 회사 조사) 

"Lemon"은 1분기의 TBS계 드라마 "언내츄럴"의 주제가로서 오리콘 디지털 싱글 위클리 랭킹 첫주 매상 23.6만 DL를 기록하였으며 출시 첫주 DL 수와 역대 누계 DL 수, 두 가지의 역대 기록을 갈아 치웠다.

그 기세가 멈출 줄 모르고, 오리콘에서는 "사상 최초 100만 DL 인정"을 받아 역대 1위인 통산 1위 획득주수를 통산 15주를 획득하며 역대 최고 누적 DL 매출 기록을 이어갔다.

또, 일본 레코드 협회에서는 "사상 최고 속도 100만 DL"의 인정(2018.04.30부 레코드 협회 조사)을 받았다.

Music Video는, 공개로부터 13시간에 YouTube 재생 회수가 100만회를 돌파해, 현재 1억 8,000만 재생을 돌파. 10월부터는 소프트뱅크의 신 TV CM "시라토야 미스터리 트레인" 사건의 시작+료마의 사정청취"편"에 기용되어 다시 주목을 끌고 있다.

MV

米津玄師 MV「Lemon」

https://www.youtube.com/watch?v=SX_ViT4Ra7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