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POP J LIVE REPORT
[현지 취재] 여자친구 (GFRIEND) 日 첫 싱글 발매 기념 프리 라이브 @ 도쿄 이케부쿠로 선샤인 시티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6인조 케이팝 걸그룹 여자친구가 11일 도쿄 이케부쿠로 선샤인 시티에서 JAPAN 1st SINGLE "Memoria/ 밤(Time for the moon night)" 발매 기념 프리 라이브를 개최했다.

하루 전인 10일 공식 발매한 이 싱글의 라이브를 첫 선보이는 자리여서 이케부쿠로 선샤인 분수 광장에는 2000여명의 팬들과 일본 취재진이 집결했다.

귀엽게 손을 흔들면서 6명이 스테이지에 등장한 순간, 관중석에서는 터질 듯한 함성 소리가 울려 퍼졌고, 금년 4월 한국에서 릴리스하며 각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기록하며 이미 케이팝의 명곡으로 자리매김한 "밤(Time for the moon night)"을 처음으로 일본어 버젼으로 퍼포먼스.

자기 소개 타임에서는 "오늘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엄지), "여러분 덕분에 저는 가슴이 두근거려요(유주)"라며 매끄러운 일본어 실력을 선보였다.

그리고 일본 최초 오리지널 곡 "Memoria"에 대해서는 "애절한 멜로디여서 바로 지금 계절에 딱인 곡입니다!"라고 설명. 팬들 사이에서는 감격의 환성이 연이어 터져 나왔다.

"일본의 활동에는 익숙해졌습니까?"라는 사회자의 질문에 소원은 "팬 여러분이 따뜻하게 맞이해 주셔서 너무 기쁩니다"라고 대답했고, 예린은 일본에서 푹 빠져든 음식이 있다며 "팬케이크가 맛있어요. 제가 다 먹었어요!"라며 장난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도.

잡지 "Popteen"의 전속 모델을 맡고 있는 엄지는 "일본어 단어를 매일 조금씩 암기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히며 최근에 외운 단어를 알려달라고 하자 "잊었습니다...긴장해서...오늘은 저희 퍼포먼스에 주목해주세요! 미안해요!"라며 사랑스러운 일면을 보여 공연장 전체에서 큰 성원이 보내졌다.

그 후 6명은, 오늘이 첫 라이브 무대가 되는 "Memoria"의 안무를 "함께 해봅시다!"라며 간단한 시범.

소원이 "큰 소리로 외쳐줘요!"라는 구호와 함께 드디어 퍼포먼스가 시작되었고, 파워와 섬세함을 아우르는 GFRIEND 특유의 퍼포먼스로 관객을 매료했다.

퍼포먼스 뒤에는, 중대 발표라며 소원이 "내년 봄에 일본 라이브 투어 개최를 결정하였습니다."라고 밝히자 팬들의 엄청난 환호가 이케부쿠로 선샤인 분수 광장을 뒤덮었다.

이벤트도 종반 지난 10월 4일이 생일이었던 유주를 위해서 생일 케이크가 서프라이즈 등장!! 유주는 "정말로 정말로 감동적입니다!!"라고 감격하는 모습이 역력했다.

그러자 팬들은, 한국어로 "해피 버쓰데이"를 합창. 유주는 "한국어로 노래를 너무들 잘합니다!깜짝 놀랐습니다!"라며 감동의 인사를 전했다.

관객들이 촛불 포즈를 취하고 유주가 불어 끄면서 서프라이즈 생일 맞이 이벤트가 끝났고, 라스트에는 "너무나 사랑하고 있어요! (은하)"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신비)"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습니다! (유주)" 등등의 코멘트를 남기고 2, 3, 4층에 모인 팬들과도 끝까지 아이 콘택트를 하며 아쉬움 속에 행사는 막을 내렸다.

[Photo(C)Toshiki Aoyama]

이벤트 세트 리스트

1. 밤(Time for the moon night)-JP ver---

2) Memoria

GFRIEND 일본 라이브 투어 정보

2019년 3월3일(일) 오사카 공연

3월15일(금) 나고야 공연

3월20 - 21일(수,목) 동경공연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shikiAoyam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