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지난 9월 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일본 인도네시아 수교 60주년" 기념 "음악 페스티벌"(Indonesia-Japan Music Festival)에서 발표된 "AKB48/JKT48 단기 교환 학생 기획"으로 AKB48의 카와모토 사야가 인도네시아에서 약 1개월의 유학을 9월 15일부터 시작했다.

그리고 9월 16일(일) 열린 JKT48 그룹 대항 대운동회에 참여하여 약 2,000명의 팬들 앞에서 인도네시아어로 처음 인사하고 JKT48 팀 T에 소속된다고 발표됐다. 

카와모토는 JKT48 팀 T의 일원으로서 이날 운동회에 참여하였으며, 운동회 종료 후에는 자신의 트위터에 인도네시아어로 "오늘은 JKT48 행사에 참가했었습니다! JKT48의 여러분 팀 T의 여러분이 따뜻하게 맞아 주셔서 함께 열심히 해서 기뻤어요! 즐거웠어요! 감사합니다!"라고 업로드.

카와모토 사야의 트위터에서는 매일 이곳에서의 생활과 JKT48의 활동을 일본어와 인도네시아어로 전하고 있어 현지 분위기가 전해지고, 매우 흥미롭다.

아울러 AKB48에서 JKT48로 이적하였고 JKT48 졸업 후에도 인도네시아에서 탤런트로서 맹활약 중인 나카가와 하루카도 자신의 트위터에서 "오자마자 바로 운동회, 정말 수고했어요. 앞으로 1개월 동안 여러가지 일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반드시 다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니까 최선을 다하여 자카르타 활동을 즐기세요"라며 카와모토에게 성원을 보냈다.

Photo:(C)JKT48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