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12월 8일 9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 예정인 "Maya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2018"에 AKB48의 출연 결정에 따라 사사키 유카리, 나카니시 치요리, 이와타테 사호, 모기 시노부, 치바 에이리, 아사이 나나미 6명이 방콕에서 PR 활동을 벌였다 .(AKB48 출연은 12월 9일)

9월 11일~13일까지 태국의 인기 프로그램 WORK POINT CHANNE L"I Can See Your Voice THAILAND" "Hong kao bun teung", Channel3 "RUENG LAO CHAO NEE"의 3개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태국에서 화제인 『 사랑의 포춘 쿠키 』와 『 헤비 로테이션 』 등의 노래를 녹화했다. 또 태국의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Around Magazine", 태국 최대의 일본계 정보지 "Weekly Magazine WiSE"의 단독 인터뷰, 다수 현지 언론의 집중 취재도 실시했다.

13일에는 태국 콥삭 (Mr. Kobsak Pootrakool) 총리 관저에 예방. 총리가 출연하는 프로그램 "Thai khu fah"의 라이브 전달도 했다. 콥삭 총리는 AKB48 멤버를 웃는 얼굴로 맞이하며 "태국에서는 AKB48의 자매 그룹인 BNK48이 더욱 고무되어 있고 일본과 태국의 우호의 가교로서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라고 말하고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라이브 전송이 이루어졌다.

콥삭 총리의 리퀘스트로 『 사랑의 포춘 쿠키 』를 총리와 지역의 아이들 앞에서 선보이는 장면도 연출되었으며, 마지막은 태국에서 예로부터 전해지는 "태국 포즈" 촬영으로 마무리했다.

©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