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아시아 최대의 종합 격투기 단체 『 ONE Championship』이 신주쿠에서 기자 회견을 개최하고 2019년 3월 31일 도쿄에서 첫 이벤트 개최를 정식 발표했다.

8월 23일 파크 하얏트 도쿄에서 일본 첫 진출에 따른 기자 회견이 열리면서 CEO 일본인 선수를 포함한 유력한 선수가 다수 참가하여 회장은 대성황을 이뤘다.

ONE Championship의 톱 뉴스로 CEO Chatri Sityodtong가 이번 일본을 방문. 일본 진출의 전망과 일본에서 행사를 실시하는 데 있어서 그 배후에 담은 생각을 열정적으로 말했다. 또 ONE Championship의 선수가 다수 등단.

여자 아톰급 세계 챔피언 Angela Lee, 밴텀급 세계 챔피언 Bibiano Fernandes, 헤비급 세계 챔피언 Brandon Vera, 레전드 Renzo Gracie 그리고 그의 형제이며 브라질 유술의 블랙 벨트 5단 Ralph Gracie, 강한 서브 미션 승리로 유명한 세계 챔피언 Garry Tonon, 킥 복싱의 슈퍼 스타 Giorgio Petrosyan, 무에타이의 레전드 Nong-O Gaiyanghadao 전 세계 타이틀 도전자 야마구치 메구미, 전 세계 타이틀 도전자 하세가와 마사루, 스트로급 세계 챔피언 나이토오 타다시 타카 전 라이트급 세계 챔피언 아오키 신야 등 쟁쟁한 얼굴로 장내는 열기에 휩싸였다.

ONE Championship CEO Chatri Sityodtong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일본에는 풍부한 종합 격투기의 문화와 역사가 있습니다. ONE Championship은 그 진정한 종합 격투기 체험을 아시아의 마음 속까지 팬 여러분께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의 사명은 뜻이 높습니다. 종합 격투기계의 슈퍼 영웅을 열정과 희망에 넘치는 월드 클래스 선수를 세계에 선보이고 싶습니다. 그들은 종합 격투기를 사람들의 생활과 친밀한 것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전 세계에 공유함으로써 ONE Championship은 스포츠 및 트레이닝의 아름다움을 통해서 많은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것입니다."

"내년 3월 일본 도쿄의 라이브 이벤트 개최를 공식 발표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오늘 관람하고 있는 ONE Championship 스타들은 세계 최고의 재능을 보유한 선수들입니다. 그들은 ONE Championship에 대한 지지를 나타내기 위해서 여기에 왔습니다. 그들은 종합 격투기의 위대함과 그것이 우리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종합 격투기의 진정한 가치인 성실, 겸손, 명예, 경의, 용기, 규율, 그리고 공감 등과 함께 합니다."

ONE Championship의 2019년 행사 일정을 공개.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중국 및 태국 등의 프로모션을 발표하면서 3월과 10월에 도쿄에서 열리는 2개의 행사를 예정. 아울러 새로이 베트남과 한국에도 진출한다.

Sityodtong은 말하기를 "2019년에 예정된 ONE Championship의 30개 행사 중 첫번째를 발표할 수 있어 흥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의 모든 스포츠 팬들에게 계획된 최초의 24의 라이브 이벤트와 함께 종합 격투기의 슈퍼 히어로로 최소 6개의 최고인 ONE Warrior Series 이벤트가 있습니다. 물론 우리의 라이브 이벤트는 모두 ONE Super App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나머지 2018년도 아직 많이 좋은 이벤트들이 계획되고 있지만 2019년도 멋진 해가 될 것은 틀림없습니다."

2019년 계획은 순서대로, 자카르타, 인도네시아(1월 19일), 마닐라, 필리핀(1월 25일), 방콕, 태국(2월 16일) 싱가포르(2월 22일), 양곤, 미얀마(3월 8일), 도쿄, 일본(3월 31일), 마닐라, 필리핀(4월 5일), 자카르타, 인도네시아(5월 4일), 방콕, 태국(5월 11일)싱가포르(5월 17일), 베이징, 중국(6월 7일)마카오, 중국(6월 15일),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6월 28일), 광저우, 중국(7월 20일), 마닐라, 필리핀(8월 2일), 방콕, 태국(8월 17일), 호치민, 베트남(9월 6일), 도쿄, 일본(10월 11일), 자카르타, 인도네시아(10월 26일), 상하이, 중국(11월 9일)싱가포르(11월 22일),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12월 6일), 마닐라, 필리핀(12월 13일) 서울, 한국(12월 20일)이다.

ONE Championship의 2018년은 놀랍다. 올해 또 8개의 대규모 라이브 이벤트가 개최되며 월드 클래스의 종합 격투기가 개최를 기다리고 있다.

다음 2개의 이벤트는 중국 상하이에서 9월 8일 열리는 "ONE: BEYOND THE HORIZON", 그리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9월 22일 열리는 "ONE: CONQUEST OF HEROES"이다. 최고로 매력적인 종합 격투기 이벤트가 될 것이다.

또, 복싱 세계 선수권에서 활약한 태국 출신의 WBC 슈퍼 플라이급 세계 챔피언 Sris Rungvisai는 방콕 임팩트 아레나에서 10월 6일로 예정된 "ONE: KINGDOM OF HEROES"의 메인 이벤트에 참전, 멕시코의 Iran "MagnifiKO" Diaz에 대해서 자신의 타이틀 방어를 시험하며 ONE Championship에 화려하게 데뷔한다.

ONE Championship™에 대해서

ONE Championship은 아시아의 역사 중 최대의 세계적 스포츠 미디어. 싱가포르에 본거지를 둔 ONE Championship은 종합 격투기의 본거지인 무에타이, 킥 복싱, 가라데, 쿵후, 실랏, 샌더, 라 웨이, 믹스드 마셜 아츠, 태권도, 서브 미션 글라플 라프 링 등 모든 스타일의 경기를 주최하는 세계 최대의 종합 격투기 단체. 아시아 최대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이벤트를 개최, 아시아에서 최대의 미디어 방송에서 세계 최고의 종합 격투가와 세계 챔피언들과의 독점 계약에 조인했다. ONE Championship은 그 디지털 플랫폼과 함께 Fox Sports, ABS-CBN, Astro, ClaroSports, Bandsports, Startimes, Premier Sports, Thairath TV, Skynet, Mediacorp, OSN등을 통해서 세계 138개국 17세 이상의 시청자에게 방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