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지난 5월 9일(수)에 첫 베스트 앨범 『 LiSA BEST-Day-』 『 LiSA BEST-Way-』을 2 타이틀 동시 발표하면서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에서 첫 등장 1위, 2위를 차지했던 LiSA.

현재 부도칸과 오사카 성 홀을 포함한 국내외를 도는 아시아 투어 "LiVE is Smile Always~ASiA TOUR 2018~[eN]"를 개최 중인 가운데 8월 18일(토), 대만 신조 체육관에서 단독 라이브를 거행했다. 대만에서 단독 공연은 올해로 5년 연속 6번째, 최대 규모로 처음 아레나에서 공연했다.

티켓은 발매되자마자 당일 매진되었으며 대회장에는 약 5,000명의 현지 팬들이 집결, 라이브는 자신의 히트곡 『 Catch the Moment』와 일본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의 주제가 『 달빛 전설 』 등을 선보여 장내에 일본어로 대합창이 일어나는 등 시종 열기에 휩싸였다.

LiSA는 MC에서 "대만에 올 때마다 반갑게 맞아 주시고 오늘 대만에서 첫 아레나 공연을 통해서 또 하나의 꿈을 이루었습니다. 다음은 타이페이 아레나 (카파 10,000석)에서 라이브를 하고 싶습니다!"라고 향후 마음가짐을 말했다.

오는 8월 24일(금)에는 광주 나카야마 기념당, 8월 26일(일)에는 상하이에서 단독 공연을 가지며 10월부터는 전국 홀 투어 "LiVE is Smile Always~ASiA TOUR 2018~[core]"를 개최 전 13공연을 누빌 예정이다.

또 10월 10일(수)에는 올해 5월에 발매된 베스트 앨범 『 LiSA BEST-Day-』 『 LiSA BEST-Way-』의 통상판을 1세트로 한 『 LiSA BEST-Day-&LiSA BEST-Way-WiNTER PACKAGE』를 발매한다.

이 2장의 베스트 앨범은 "WiNTER PACKAGE"를 위해서 만든 클리어 케이스로 하나에 담기며 특제 캘린더(2018/10/1(월)~2019/4/30(화)도 들어간 고급 사양으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