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도쿄 불꽃 축제 제작 위원회가 2018년 8월 11일(토) 오다이바 해빈 공원에서 "도쿄 불꽃 축제, EDOMODE"를 개최했다.

"도쿄 불꽃 축제, EDOMODE"는 전통적인 에도 문화와 첨단의 동경을 퓨전 시키며 불꽃 놀이, 예술, 예능, 음악, 기술, 음식, 테크놀로지와 같은 많은 분야에서 여름을 물들이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신하고자 올해 처음 열린 불꽃 대회이다.

당일은 약 12,000명(유료 석만)이 오다이바에서 일본 정상급 불꽃 테크니션들에 의한 아름다운 불꽃에 환호했다.

불꽃 대회는 "아쿠아 시티 가부키 천공 무대"에서, 이치카와 에비조 출연의 불꽃을 주제로 한 신작 무용 『 玉屋清七 』에서 열렸다. 불꽃과 가부키의 사상 최초의 콜라보에 관객석에서는 큰 환성이.

대회 중반에서는 세계 최초로 아이가 프로그래밍한 불꽃 "어린이 불꽃"이 날아올랐다.

"어린이 불꽃"을 디자인 및 프로그래밍한 "초등 학생용 프로그래밍 교실 프로 스타킷즈" 아이들은 특별석에서 자신들의 불꽃을 감격한 모습으로 올려다 보았다.

"프로 스타킷즈"는 불꽃 대회 직전에 인기 동영상 제작자를 게스트로 맞아 프로그래밍 교육 프로 감독 아래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를 알 수 있는 워크숍을 "유나이티드 시네마 아쿠아 시티 오다이바"에서 개최했다.

피날레는 요네즈 켄시 『 Lemon』, Perfume의 『 무한 미래 』와 협업한 뮤직 불꽃이 날아올랐다. 멀리 떠나 버린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며 부른 『 Lemon』, 도쿄의 미래 진화와 비약을 생각하는 『 무한 미래 』와 화려하게 싱크로한 불꽃의 웅장한 연출은 큰 감동을 선사하며 첫번째 "도쿄 불꽃 축제, EDOMODE,"는 막을 내렸다. 

<문의처>

Mail:info@mrfusion.co.jp

Tel: (일본)03-5495-7355 (접수 시간:10:00~18:30 ※일본 이와이 야스미)

담당: 모치즈키

■ "불꽃 일본의 콘텐츠"를 해외에 수출

세계에 자랑하는 일본 문화나 콘텐츠를 불꽃과 더하여 해외에서 전개한다.

해외 전개에 흥미가 있는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다.

<문의처>

Mail:info@mrfusion.co.jp

Tel: (일본) 03-5495-7355(접수 시간:10:00~18:30 ※일본 이와이 야스미)

담당: 다카하시·야마오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