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B48 그룹 세계 위원 선발에서는 등위 밖이었던 무명의 반란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PRODUCE48" (BS스카이! Mnet/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출연 중인 시타오 미우(AKB48)가 한국과 일본에서 큰 화제다. 

시타오는 AKB48 팀 8의 야마구치 현 대표로 일본에서는 아직 별로 지명도는 높지 않아 AKB48 행사 때 뒤쪽 구석에 존재감없이  얌전히 서있는 것이 일상인 무명의 멤버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예상을 뒤엎고 이 프로그램에서 시청자의 눈에 띄면서 인터넷에서 높은 관심을 끌었다

프로그램에서는 20일 제6화부터, 새로운 평가 과제 "포지션 평가"의 모습을 방영. 연습생들은 보컬 & 랩 6곡, 댄스 5곡 중에서 원하는 포지션과 음원을 선택하여 팀 세리머니를 펼쳤다.

24일에는 각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서 이 "포지션 평가"에서 가진 스테이지의 개인 포커스 동영상이 공개됐다.

시타오는 영국의 4인조 걸그룹 Little Mix의 "Touch"로 춤을 선보였다.

그러자 한국의 동영상 사이트 "NAVER TV"에서는 시타오의 포커스 동영상 재생 횟수가 HKT48의 미야와키 사쿠라에 이어 전체의 2위에 랭크. 가장 최근에 발표된 국민 투표 랭킹에서는 미야와키의 4위에 비해서 시타오는 36위였다.

이날, 시타오의 이름은 한국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 키워드 상위에 오르면서 한국에서의 관심이 완연했다. 시타오의 SNS나 SHOWROOM에서도 한국 팬들의 글이 늘어 나면서 평소의 얼굴은 수지 + 웃는 얼굴은 티파니 (ex.소녀시대)와 비슷하다고 지적되고 있다.

화제가 된 동영상의 퍼포먼스에서 시타오는 센터를 담당. 곡 중에서는 허리의 움직임을 부각하고 대담하게 고개를 움직이며 요염한 자태로 춤을 선보였다. 자신감이 느껴지는 시선 어필도 빛났고, 안정되고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보였다.

평가 과제 "그룹 배틀 평가"에서는 5인조 걸그룹 Red Velvet의 "Peek-A-Boo"를 공연한 시타오는 이 곡에서도 요염한 퍼포먼스와 한국어 랩을 선보이며 한일 누리꾼으로부터 동시에 극찬의 소리가 높아졌다.

일본에서는 보지 못했던, 예상을 깬 시타오의 퍼포먼스에 일본 팬들은 "최초의 평가 때부터 허리를 사용하는 댄스를 참 잘하는 것 같아." 시타오는 완전히 한국 스타일의 춤추는 법이 어울려, 한국의 화장법이나 의상들이 훨씬 잘 어울리니까 한국에서 데뷔했으면 좋겠다..." 등등의 호의적인 코멘트를 보내고 있다.

12위 이내의 "데뷔권"에는 아직 멀지만 시타오는 PRODUCE48을 통하여 한국과 일본에서 인지도가 급상승한 AKB48 멤버로서는 이미 대성공을 거두고 있다.

[Photo(C)Toshiki Aoyama]

시타오 미우 프로필:

PRODUCE48 국민 투표 랭킹 41위/45위/39위/36위

제10회 AKB48 세계 선발 위원 선거 결과: 순위 밖

생년월일: 2001년 4월 3일

가입: 팀 8 초기(2014년)

애칭: 미우 (みう)

소속팀: 팀 8(팀 A)

혈액형: A

키:161cm

취미:독서, 영화 감상

특기: 일본 전통 악기 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