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케야키자카 46과 히라가나 케야키가 2018년 7월 20일(금)~22일(일) 합동 라이브 "케야키 공화국 2018"을 야마나시 후지큐 하이랜드 코니파 포레스트에서 개최했다.

지난번에는 2일간 개최했으며 올해로 2번째인 본 행사는 3일간으로 파워 업하여 총 45,000명을 동원했다.

무대의 막이 오르고 첫곡째는 지난해 케야키 공화국에서 깜짝 선보인 여름의 업 튠인 『 위태로운 계획 』. 쾌청한 푸른 하늘에 물 기둥이 오르는 연출과 함께  "케야키 공화국! 단 올라가자!!"라는 외침과  함께 성대하게 시작되었다.

이어서 대히트곡 『 사일런트 머조리티 』 『 세계에는 사랑밖에 없다』의 싱글곡 2곡을 연속으로 선보이자 공연장의 열기는 단숨에 피크로 향하기 시작했다.

스가이 유우카 (Official)

캡틴 스가이 유우카가 "케야키 공화국에 어서오세요"라는 환영의 멘트를 팬들에게 보내고 MC파트에서 멤버 코이케는 "『 세계에는 사랑밖에 없다』 때 예쁘게 무지개가 떠올라서 야외 라이브는 정말 매력적이에요"라고 감탄.

Official Photo

개별곡을 피로한 뒤 『 태양은 쳐다보는 사람을 가리지 않아』에서 히라가나 케야키가 합류하면서 케야키자카 46(18명)과 히라가나 케야키(19명) 총 37명이 스테이지에 집결하는 장관이 펼쳐졌다.

히라가나 케야키

특히 히라가나 케야키의 2기생들도 함께 이 곡의 공연에 처음 참여하여 팬들로부터 큰 환성이 올랐다.

히라가나 케야키의 캡틴인 사사키 쿠미의 건배 선창에 맞추어 팬들은 주위의 사람들과 건배를 나누면서 공연장은 하나가 되었고, 그 후 『 기대하지 않은 자신 』 『 누구보다도 높이 뛰어라!』 『 NO WAR in the future"의 3곡으로 텐션은 더 뜨겁게 달아 올랐다.

히라가나 케야키 -Official

『 도쿄 타워는 어디에서 보이지?』에서 다시 케야키자카 46이 등장하고 『 색다른』 『 AM1:27』 『 말하면 미래를…』에서 자신들의 진면목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본편 마지막은 『 바람이 불어도 』로 마무리됐으며 그 후 오프닝과 마찬가지로 집단 액션을 도입한 춤으로 피날레를 맞이하였고 마지막에는 객석 뒤쪽에 불꽃이 날아오르며 흥분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앙코르에서도 기세가 멈추지 않은 "케야키 공화국" 이벤트는 『 두 세존 』부터 시작되어 『 너 가이 나이 』 『 이제 숲으로 돌아갈까?』로 잇달아 이어지면서 멤버들은 무대를 떠났다.

히라테 유리나 Official

그 후 스크린에 비친 것은 춤추는 히라테 유리나의 모습. 그리고 갑자기 유리가 깨지는 소리와 함께 『 유리를 깨라!』. 팬 대망의 최신 히트 넘버로 공연장은 마치 록 페스티벌 같은 열기가 터져 올랐다.

더블 앙코르에서는 팬들에게 서프라이즈로 8월 15일(수)에 발매가 되는 케야키자카 46의 최신 싱글 『 안비바렌토 (ambivalent) 』를 퍼포먼스.

또한, 종연 후에는 스크린에서 깜짝 발표로 지난해 "케야키 공화국 2017" 모습이 DVD / Blu-ray화 결정이 알려졌다.

3일 동안 45,000명을 동원한 "케야키 공화국 2018"은 숫자 이상으로 압도적이었다.

[Photo(C)Toshiki Aoyama]

[Official Photo(C)上山陽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