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POP J LIVE REPORT
[J LIVE 리포트] 노기자카 46 (乃木坂46) 6주년 기념 라이브 @ 도쿄 메이지 신궁 + 치치부노미야 럭비 필드

[라이브엔 :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일본의 초인기 아이돌 그룹 노기자카 46이 8일 도쿄 메이지 신궁 야구장과 치치부노미야 럭비장에 사상 첫 2회장 동시 병행 라이브 『 노기자카 46 한여름의 전국 투어 2018 "6th YEAR BIRTHDAY LIVE"』 3 days의 최종 공연을 개최했다.

인접하는 두 회장에서 동시에 같은 곡을 선보이며 "싱크로 라이브"가 실시된 것 외에 멤버들이 자전거 등으로 오가며 두 회장에서 퍼포먼스하고 3일간 총 18만명을 열광시켰다.

노기자카 46은 그동안 데뷔를 기념한 『 BIRTHDAY LIVE』에서 발표곡 모두를 선보이는 전곡 공연을 해왔지만, 6주년을 맞은 올해는 취향을 바어고 2회장 동시 싱크로 라이브 3days를 실시. 각일, 신궁 구장은 3만 5000명, 치치부노미야 럭비장에는 2만 5000명의 관중이 들어찼다.

모두, 시라이시 마이가 이끄는 20번째 싱글 "싱크로니시티"의 선발 멤버와 스즈키 아야네가 이끄는 언더 멤버가 도쿄 메트로 치요다선의 노기자카 역에서 각각 다른 전차로 회장에 가는 영상부터 스타트. 이어 진구 구장은 레프트 측에서 치요다선을 본뜬 2량의 전차형 광차를 타고 언더파(비선발) 멤버가 등장하고, 서로 곡 사이에는 옆 회장의 음악 소리와 함성 등이 들리는 가운데 공연했다.

5곡을 마치고 두 회장을 실시간 중계로 연결하면서 치치부노미야 럭비장의 시라이시 마이가 "야호~! 신궁도 달아오르나요?"고 외치자, 신궁 구장은 지축이 흔들릴 지경의 환호. 제대로 열기를 받은 캡틴 사쿠라이 레카는 "치치부노미야의 여러분, 신궁 여러분, 마지막 날 즐기고 가요~!"라며 6만 관객을 부추겼다.

멤버들은 " 달린다! Bicycle"을 부르며 자전거를 몰고 신궁과 치치부노미야의 멤버들이 교체. 두 회장이 같은 곡을 함께 선보여 "싱크로 라이브"에 돌입하면서 각각의 스크린에는 다른 회장의 생영상이 흐르면서 두 회장의 함성도 일체화했다.

5월에 졸업한 이코마 리나의 대명사였던 "교복의 마네킹"에서는, 신궁은 사이토 아스카, 치치부노미야는 스즈키 아야네가 센터를 맡아 그동안 공유했던 이미지를 일신. 세라복에서 팬츠 스타일의 의상으로 바뀌고 안무도 대폭 변경됐지만 마지막에는 친숙한 포즈를 보였다.

공연장 별 세트 리스트로 돌아와, 멤버들은 서브 무대를 내려와서 백 스탠드로 달려가고 터질 듯한 큰 환성이 하늘에 꽂혔다.

지난해 2월 5주년 라이브로 그룹을 졸업하고 연예계도 은퇴한 하시모토 나나미의 마지막 싱글이었던 "사요나라의 의미"에서는 사이토 아스카가 센터를 담당했으며, 졸업하였는데도 회장은 "나나미"의 컬러인 초록빛 일색으로 휩싸이면서 그녀를 기억하는 팬들을 감동시켰다.

앵콜에서는, 21번째 싱글 타이틀이 "자기중심적인 사람!"(8월 8일 발매)으로 정해진 것이 밝혀지면서 노래를 최초로 선보였다.

단독 센터를 맡은 사이토는 "여러분에게 사랑 받는 곡이 되었 으면 좋겠어요"라고 쑥스러운 웃음.

아키모토 마나츠는 "이 곡, 아이돌 감성이 가득해서 엄청 좋아요."라고 한마디 거들었다.

한편 커플링 곡 "삼각의 공터"도 처음 발표. 언더파 곡의 센터는 6년 만이라고 하는 나카다 카나는 "왜 내가라고 생각했지만, 특히 뭔가는 아니지만 이번에 센터로 선정되었으니 언더파의 매력을 전하는 기간으로 하고 싶습니다"라고 포부를 말했다.

또한 졸업을 발표한 사이토 치하루와 사가라 이오리 두 사람에게는 마지막 콘서트였다. 마지막은 치치부노미야와 중계를 잇는 두 회장의 팬들에게 각각의 생각을 전하고 따뜻한 박수로 인사를 마쳤다.

종영과 규제 퇴장을 전하는 방송이 나왔지만 흥분이 가시지 않은 팬들은 앙코르를 멈추지 않았고, 이윽고 "걸스 룰"의 전주 부분이 나오자, 시라이시를 선두로 멤버들이 일제히 스테이지로 뛰어 나오기 시작했다.

시라이시는 노래 중에 "옆 공연장에 다녀오겠습니다"라고 인사하고는 치치부노미야로 맹렬히 전력.

왔다 갔다 정신이 없는 라이브를 마무리하면서, 사쿠라이는 "이번 2 회장 몫의 힘을 받았기 때문에, 이를 전국에 전달하러 갑니다"라며 약속.

이 라이브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를 시작하는 노기자카 46은 7월 21-22일에 후쿠오카 야후 옥션 돔, 8월 4-5일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8월 26-27일에 아이치 나고야 돔, 9월 1-2일 미야기 스타디움 공연을 갖고 지방 공연에서 총 34만 6000명을 동원할 예정이다.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shikiAoyam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