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스카이, 후지 텔레비전, 주식회사 스페이스 샤워, 스매시에서는 2018년 7월 27일(금)~29일(일)에 니가타현 유자와 마치 나에바 스키장에서 열리는 『 FUJI ROCK FESTIVAL'18』을, 각 채널에서 방송한다.

"자연과 음악의 공생"을 목표로 1997년 여름, 후지산 기슭에 있는 덴진야마 스키장에서 탄생한 록 페스티벌 "FUJI ROCK". 1999년부터 나에바 스키장으로 장소를 옮기면서 현재의 기초를 쌓았으며 이번에 20차는 나에바 열린다. 매년 세계 최정상의 아티스트가 집결. 음악계의 전설에서 앞으로 촉망 받는 신예까지 폭넓은 아티스트가 3일간 열연을 펼친다. 회장에는 매년 10만명 이상의 관중이 입장. 남녀노소 불문하고 나에바의 대자연과 함께 음악을 피부로 느끼고 달아오르고 있다.

올해도 일본 국내외에서 폭넓은 아티스트가 집결. 회장에는 GREEN STAGE, WHITE STAGE, RED MARQUEE, FIELD OF HEAVEN 등 크고 작은 무대가 설치. 대규모의 무대에서 적은 인원으로 참여하는 개성 강한 무대 등 다양한 공간에서 아티스트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 회장에서는 음악 무대만 아니라 음식, 아트, 어트랙션, 영화 등 다양한 문화가 펼쳐지면서 특별한 공간이 만들어진다.

BS스카이!에서는 최고 다이제스트를 재빨리 8월에 전송! 후지 텔레비전 NEXT에서는 9월 3일 각 5시간 총 15시간의 완전판을 방송! 여기에 스페이스 샤워 TV에서도 SPECIAL REPORT를 11월에 방송! 열기에 휩싸일 회장의 모습과 함께 대흥분의 라이브를 기대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