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21일 일본문화원 日영화 상영 정보]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라쇼몽’(羅生門) 방영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의 6월 일본영화상영회에서는 구로사와 아키라 걸작선을 마련했다.

작품 하나하나가 모두 명작이라 불리는 세계적인 거장 구로사와 감독의 작품들 중에서도 재미와 작품성을 두루 갖춘 작품들을 소개한다.

※상영장소 : 3층 뉴센추리홀 / 상영시간 : 오후 2시 30분

21일(목)에는 영화 ‘라쇼몽’(羅生門)을 방영한다.

'라쇼몽' 포스터

※작품 정보

-감독 : 구로사와 아키라
-출연 : 미후네 도시로, 교 마치코, 모리 마사유키
-상영시간 : 90분
-제작연도 : 1950년
-장르 : 드라마, 범죄
-관람등급 : 15세 이상

전란에 휩싸인 헤이안 시대, 억수같이 폭우가 쏟아지는 라쇼몽의 처마 밑에서 나무꾼과 스님이 “모르겠어, 아무래도 모르겠어”라며 심각한 표정으로 생각에 잠겨 있다. 잠시 비를 피하러 그곳에 들른 한 남자가 그 소리를 듣고 궁금해 한다. 이들은 이 남자를 상대로 최근에 그 마을에 있었던 기묘한 사건을 들려준다.

사건이 벌어진 배경은 녹음이 우거진 숲 속. 사무라이 다케히로가 말을 타고 자신의 아내 마사코와 함께 오전의 숲 속 길을 지나가고 있었다. 그늘 속에서 낮잠을 자던 산적 다조마루는 슬쩍 마사코의 예쁜 얼굴을 보고는 그녀를 차지할 속셈으로 그들 앞에 나타난다. 속임수를 써서 다케히로를 포박하고 다조마루는 마사코를 겁탈한다.

오후에 그 숲 속에 들어선 나무꾼은 사무라이 다케히로의 가슴에 칼이 꽂혀있는 것을 발견하고 관청에 신고한다. 곧 다조마루는 체포되고, 행방이 묘연했던 마사코도 불려와 관청에서 심문이 벌어지는데….

박은철 기자  park0412@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