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20일 일본문화원 日영화 상영 정보]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란’(亂) 방영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의 6월 일본영화상영회에서는 구로사와 아키라 걸작선을 마련했다.

작품 하나하나가 모두 명작이라 불리는 세계적인 거장 구로사와 감독의 작품들 중에서도 재미와 작품성을 두루 갖춘 작품들을 소개한다.

※상영장소 : 3층 뉴센추리홀 / 상영시간 : 오후 2시 30분

20일(수)에는 영화 ‘란’(亂)을 방영한다.

영화 '란' 포스터

※작품 정보

-감독 : 구로사와 아키라
-출연 : 나카다이 다쓰야, 데라오 아키라, 네즈 진파치
-상영시간 : 160분
-제작연도 : 1985년
-장르 : 액션, 드라마, 전쟁
-관람등급 : 15세 이상

이제 너무나 늙어버린 성주 히데토라는 어느 날 아들들을 데리고 한낮의 사냥을 즐기다가 낮잠에 든다. 악몽을 꾼 그는 잠에서 깬 후 큰 결심을 한다. 히데토라는 아들들에게 각각 화살 하나씩을 주고 부러뜨려 보라고 이른 뒤 하나의 화살은 쉽게 꺾이지만, 세 개의 화살을 한꺼번에 부러뜨리기는 쉽지 않다는 교훈을 일러주고 세 형제가 힘을 합쳐 나라를 이끌어 가라고 한다.

히데토라는 아들들에게 각각 성을 하나씩 나눠주고 첫째 다로에게는 장남이기에 가문을 이끌도록 한다. 그리고 자신은 성주의 칭호와 지위만 유지한 채 세 아들의 성을 돌아다니면서 살겠다고 한다.

두 형제는 기뻐하지만 막내인 사부로는 화살 세 개를 온 힘을 다해 부러뜨리고는 의리도 정도 없는 이 세상에서 왜 자식에게 의지하려 하냐며 아버지에게 화를 내고 삼형제가 서로를 피로 물들일 것이라고 예언한다. 이에 크게 화가 난 아버지는 사부로를 내치고 다시는 아들로 여기지 않겠다고 한다.

박은철 기자  park0412@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