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나카이 마사히로가 MC를 맡은 TBS의 음악 프로그램 『 UTAGE!』의 3시간 스페셜 『 UTAGE! 여름의 리퀘스트 축제 2018』(오후 8:00~)가 21일에 방송하기로 결정되었다. 

2014년 4월부터 매주 월요일 심야에 아티스트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 도전 기획으로 노래의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신고했던 『 UTAGE!』. 그 해 9월 19일 방영한 『 UTAGE! 가을 축제! 2시간 SP!』을 시작으로 2015년 3월과 9월, 정규 방송 종료 후에도 시청자의 요망에 답하여 2016년 3월 6월 10월 17년 9월 올해 3월 등 총 8회 특별 프로그램을 "골든 타임"에 방송했다. 

3개월 만의 방송인 이번은 "여름의 리퀘스트 축제 2018"이라는 명칭 아래 많은 리퀘스트에서 추려낸 곡들을 전력으로 전달. 프로 아티스트의 진검 승부가 벌어지면서 젊은이의 땀과 노력과 베테랑들이 분투하는 모습 등, 노인도 젊은이도, 이 하룻밤에 전력으로 도전하며 눈물 있는 감동을 전한다. 

응원 송 리퀘스트에서 남자들은 보컬의 카와바타 카나메(CHEMISTRY)와 퍼커션에 처음 도전하는 미야타 토시야(부사이쿠)가 스키마 스위치의 명곡에 도전. 그리고 그 명곡을 다룬 아티스트인 스키마 스위치도 첫 출전한다. 한편, 여성진은 시마즈 아야, 마츠모토 아키코, 다카하시 아이, 미네기시 미나미(AKB48), 야마모토 사야카(NMB48)가 밴드를 편성하여 나카지마 미유키의 명곡에 도전한다. 그 중에서도, 우드 베이스에 최초로 도전하는 미네기시는 이 날까지 매일 연습을 거듭했다고 하는데 모두 능숙하게 완주할 수 있는지 여부가 볼거리이다. 

러브송 리퀘스트는 X JAPAN의 Toshl가 이도류(?)에 도전. 남녀 유닛의 히트 송으로 남성 파트와 여성 영역 모두를 부른다. 또 랩에도 첫 도전장을 띄운다. 

대호평의 『 숙제 코너 』에서는 "다시 한번 보고 싶어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센가켄토(부사이쿠)가 피아노에 다시 도전. 이번에는 스페셜 게스트이자 테너 가수인 아키카와 마사후미와 45명의 합창단을 맞아 지휘자와 함께 명곡에 도전한다. 또한, 야마모토는 어쿠스틱 기타로 X JAPAN의 "Say Anything"에 도전. 보컬은 물론 Toshl. 과연 야마모토는 Toshl의 초절 보컬을 최대한 끌어내는데 성공할 지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