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POP J LIVE REPORT
[J LIVE 리포트] miwa, 어쿠스틱 라이브 투어 2018 'acoguissimo' 최종 공연 @ 가나가와현 요코하마 아레나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싱어송 라이터 miwa가 6월 10일(일) 가나가와현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어쿠스틱 기타를 들고 거행한 투어 『 miwa acoustic live tour 2018~acoguissimo~』의 최종 공연을 개최했다.

『 acoguissimo』는 47도도부현 제패를 목표로 2011년 11월 2일 이시카와 공연부터 시작한 어쿠스틱 기타로 노래하는 단독 투어. 올해 3월부터는 마지막 장이 되는 제4편 『 acoguissimo4』를 개최하고 33현에서 46현째에 도달. 그 마지막은 자신의 출신지이기도 한 가나가와 현에서 10,000명의 팬들과 함께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2010년에 발표한 데뷔 싱글 "don't cry anymore"에서 라이브를 시작한 miwa는 "8년에 걸쳐서 47도도부현 제패의 꿈이 영글어서 정말 기쁩니다. 작은 라이브 하우스에서 출발했지만 지금은 이렇게 큰 무대에 서고, 이렇게 많은 손님이 모여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여성 아티스트가 악기를 연주하며 노래하는 라이브는 사상 최초임도 언급하며 "그런 영광스러운 시간을 여러분과 함께 지낼 수 있어 기쁩니다"라고 기뻐했다.

본 투어에서는 친숙한 팬들의 질문 코너 등의 편안한 시간도 섞으면서, 최신 싱글 "업데이트"부터 "441","누구나 누군가의 빛이 될 수 있어"라는 메시지를 담은 "We are the light"등을 어쿠스틱 기타 1대에 의한 새로운 편곡으로 강하고 힘차게 감정적인 무대를 펼쳤다.

그리고 마지막은 눈물을 글썽이며 "모두 덕분에 1가지 1가지 꿈을 펼칠 수 있고 언제나 정말 감사하고 있습니다. 제 노래가 모두를 비추는 빛이 되도록 마음을 담아 부릅니다"라며 대표 곡 "히카리에"로 끝맺었다.

앵콜에서는, 『 acoguissimo』를 상징하는 곡으로 투어 중에 서술, 1 코러스씩 불렀던 신곡 "보통 스토리"의 풀 버젼을 처음 발표.

"어쿠스틱 기타를 치기 때문에, 모두와 만났다는 생각을 담은 곡으로서 처음으로 개인적인 노래를 불렀어요"라는 이야기에 만원의 회장에서는 큰 박수가 솟아올랐다.

어쿠스틱 기타 1대로 전 19곡 2시간 반의 퍼포먼스를 마친 그녀는 "악기를 켜면서 노래하는 것은 저의 원점을 줄곧 소중히 지켜 나가고 싶은 것입니다. 앞으로도 저와 어쿠스틱 기타의 이야기를 계속하고 싶습니다."라고 결의를 말하고 마지막은 관객 전원 "약혼 – 유이-"의 대합창으로 『 acoguissimo』 제1바퀴 째의 날이 막을 내렸다.

한편 7월 11일에 발매되는 miwa 첫 베스트 앨범 "miwa THE BEST"의 프리 오더로, 수록하는 신곡 "보통 스토리"의 다운로드 전송이 6월 11일(월) 0시부터 시작되었다.

또 베스트 앨범의 상세 사항도 종연 후에 배포된 플라이어와 공식 HP상에서 공개.

수록 곡은 "don't cry anymore""히카리에""너를 만났기 때문"등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싱글 타이틀 28곡과 신곡 2곡 (드라마 삽입곡 "Unchained Love"와 "보통 스토리") 또 팬들의 탄탄한 인기가 있는 초기 명곡 "메그로 강"을 더하여 전 31곡의 CD 2장 세트.

아울러 발표된 재킷 사진은 miwa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는 검은 머리, 앞머리 팟튼이 전면에 배치되어 베스트 앨범 아트 워크에 걸맞게 구성되었다.

새로운 아티스트 비주얼로 공개된 것은 생화를 일일이 담아 호화 특별 주문한 기타를 들고 있는 miwa. miwa가 그동안 내놓은 형형색색의 악곡군을 생각하는 비주얼로 완성되어 있다.

▼"보통 스토리" 다운로드 전송 URL▼

2018/06/11 00:00~전송 시작

[iTunes]https://itunes.apple.com/jp/album/id1394344909?at=10lpgB&ct=4547366367171_al&app=itunes

[레코쵸크]http://recochoku.com/s0/acousticstory/

[mora]http://mora.jp/package/43000001/4547366367058/

▼ 베스트 음반 발매 정보 ▼

miwa "miwa THE BEST"

2018년 7월 11일(수) 발매

▼ 투어 정보 ▼

"miwa concert tour 2018-2019 "miwa THE BEST""개최 결정!

2018/9/22(토)부터 시작 21도시 30공연을 도는 miwa 사상 최대 규모의 베스트 앨범 투어 개최. 내년 3월에는 라이브 하우스 시부야 eggman 공연 및 부도칸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투어 상세 내용은 특설 사이트 ⇒ http://www.miwa-web.com/tour2018/

▼ miwa 공식 사이트 ▼

http://www.miwa-web.com/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shikiAoyam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