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거리 전체를 무대로"를 표어로, 1993년 출범한 "요코하마 JAZZ PROMENADE"(이하 YJP).

요코하마의 가을을 장식하는 문화 이벤트로서 14만명이 넘는 방문객을 맞아 출연자, 기업 및 단체, 시민 자원 봉사 등의 지원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재즈 페스티벌로 성장했다. 올해는 제25주년 기념 이벤트로서 10월 6일(토)과 7일(일)에 개최한다. 

요코하마의 역사·문화·로케이션을 알리고자 올해도 역사적 건조물, 재즈 클럽 거리 등 약 50개 장소에서 동시에 라이브를 실시. 프로 아마추어를 통틀어 일본내외에서 많은 재즈 뮤지션이 요코하마에 집결, 요코하마의 거리가 재즈로 넘치는 2일 간의 축제이다.

YJP의 제1회였던 1993년부터 2002년까지 10회에 걸쳐 명연주가 펼쳐졌던 장소인 "히카와 마루 (氷川丸)"에 다시 초점을 두고 과거 히카와마루에서 연주한 플레이어들도 뒤섞이면서 선상에서 해변 바람을 가르며 재즈를 즐기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9/30에 개최.)

북미 4대 재즈 페스티벌의 하나인 디트로이트 재즈 페스티벌(이하 DJF)과의 상호 교류가 3년째. 2017년에 열린 콘테스트에서 뽑힌 "아사바 히로후미 기타 트리오"가 9월에 DJF에 출연! 많은 저명한 재즈 뮤지션이 서는 무대에서 연주하는 장소를 마련함으로써 뛰어난 신진을 세계에 배출한다. 또 YJP의 공연에는 디트로이트에서 DJF 올스타즈가 출연 예정. 그동안 DJF에 출연한 젊은 뮤지션들의 세션도 기대 만발이다.

개최 개요

[일시]2018년 10월 6일(토)·7일(일)12시~21시경

[장소]요코하마시 개항 기념 회관, 간나이 홀(대·소), 랜드마크 홀(6일만), 요코하마 미나토 미라이 홀 빅 홀(7일만), KAAT 카나가와 예술극장 대 스튜디오 외에 시내 재즈 클럽 거리 등 약 50개 장소(예정)

[주최] 요코하마 JAZZ PROMENADE 실행 위원회

[공동주최] 요코하마시 문화 관광국(예정)

[홈 페이지] http://www.jazzpro.jp

[twitter&facebook ID]@jazzpromenade

※출연자 등의 상세는 7월 초 홈페이지에서 공개 예정.

※표 일반 발매는 9월 1일(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