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NGT48 미야지마 아야(20)가 22일 니가타시 NGT48 극장에서 열린 공연에서 그룹의 졸업을 발표했다.

미야지마는 컨디션 불량 등을 이유로 3월부터 휴양에 들어갔으며 이 날이 "복귀 공연"이었다. 공연 종료 전에 스스로 "저, 미야지마 아야는 NGT48을 졸업합니다"라고 발표하자 객석에서는 동요가 일어났다.

미야지마는 "컨디션 저하로 휴가를 받고 있었습니다. 계속 쉬게 되는 동안 치료를 계속해 왔지만 생각보다 몸이 움직이지 않고, 생각처럼 되지 있었습니다. 더 이상 멤버들에게 폐를 끼치고 싶지 않고 저 자신의 장래에 대해서 생각할 때 20살이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졸업하는 것이 좋을것 같다고 생각하고 결정했어"라고 결정 사유를 밝혔다. 활동은 7월 말까지 한다면서 "나머지 2개월, 전력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지켜보아 주시면 기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마무라 에츠로 극장 지배인도 공연 뒤 공식 블로그에서 "휴양 중 본인 포함 가족 분들과 대화를 했는데 좀처럼 몸이 완전한 상태가 되지 않는 것도 그렇고 장래의 일도 생각한 결과 졸업을 하게 해달라고 미야지마가 신청했습니다"라고 보고. 4월에 토키 멧세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에서 연구생에서 정규 멤버로 승격하는 것이 발표되면서 "새 체제가 될 NGT48에서도 미야지마에게는 힘내라는 마음을 지배인으로서 물론 가지고 있습니다. 활동을 계속하도록 설득도 했습니다만, 최종적으로는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고 그 마음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미야지마는 2015년 8월에 NGT48의 1기로 가입. 2016년 1월 극장 오픈에서는 연구생으로 출범하게 됐지만 작년 선발 위원 선거에서는 연구생으로서 70위를 차지했고, NGT48의 두번째 싱글 "세계는 어디까지 하늘인가?"에서는 선발 진입하는 등 활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