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세계 39개국에서 165회 이상의 레이스가 개최되며 세계 참여자 수백만명 이상, 연간 관객 30만명 이상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장애물 경주 "SPARTAN RACE", 2018년 일본 1차 대회가 5월 19일(토) 지바현 도쿄 독일 마을에서 개최되었다.

"스파르탄 레이스"는 러닝 코스 내에 "펑셔널 무브먼트"를 바탕으로 움직임과 신체 능력을 높이는 억센 스포츠 요소를 도입하고 장애물이 배치된 "장애물 레이스"이다. 이번 도쿄 독일 마을에서는 7km 코스에 22개의 장애물이 배치되어 있는 스파르탄 레이스 첫 도전자용 SPRINT와 함께 12세 이하의 아동도 참여가 가능한 KIDS 레이스가 개최되었다.

레이스 당일은 강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3,950명의 참가자가 경주장에 집결.  SPRINT 엘리트들은 오전 9시 반에 큰 환호 속에 일제히 스타트했다.

출범 직후 대기 벽을 뚫고 물 속의 잠수 장애물을 뚫는 "Dunk Wall (덩크 월)", 보급된 철책 아래를 포복 전진으로 나아가는 "Barbed Wire Crawl (바브 와이어 크롤)", 모래가 든 양동이를 메고 나르는 "Bucket Brigade (버킷 브리게이드)", 손만 사용하여 벽을 횡단하는 벨을 울리는 "Olympus (올림푸스)"외에도 이번 일본 최초가 되는 "Rolling Mud (롤링 머드)"등 숱한 난관을 뚫고 골을 목표로 경주가 벌어졌다.

SPRINT 엘리트 남자 1위 우승 선수의 타임은 44분 46초, 여자 우승 선수의 타임은 1시간 1분 07초라는 경이적인 속도를 보였으며, KIDS 레이스에서는 247명의 다양한 아이들이 레이스에 참가하여 슈퍼 키즈의 실력을 발휘했다.

또 본 레이스부터 신설된 연령 그룹별로 겨루는 레이스 SPRINT 에이지 그룹에서는 최고령 84세를 포함 427명이 참가했으며 일반 참여자가 많이 도전한 SPRINT 오픈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3,284명이 레이스를 주파하였다.

경주 외에도 참가자들이 보다 쾌적하게 스파르탄 레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전용 주차장, 클로크 탈의실 및 바베큐 세트가 달린 VIP 시트를 준비하여 새로운 레이스 체험의 장이 제공되었다.

2018년 2차 레이스는 9월 8일(토) 미나카미 호다이기 스키장(군마현) 개최가 결정되면서 일본 최초 스키장에서 레이스가 펼쳐진다.

[대회 개요]

대회 명칭: Spartan Race Japan-Chiba Sprint/Kids-

주최: 크로스 스포츠 마케팅 주식회사

개최일: 2018년 5월 19일(토)

개최 장소: 도쿄 독일 마을 (치바현 소데가우라시 나가요시 419)

개최 레이스: SPRINT (거리 7km 장애물 22개) KIDS (12세 이하)

대회 HP: http://spartanracejapan.info/

2018년 2nd Race 개최일 결정 4/25(목)부터 절찬 엔트리 접수 중!

자세한 것은 이쪽>>>http://spartanracejapan.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