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올해 9월에 은퇴하는 아무로 나미에가 5월 19일과 20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아시아 투어 "namie amuro Final Tour 2018~Finally~in Asia"의 파이널 공연을 거행했다.

자신의 마지막이 되는 아시아 투어는 3개 도시 6회 공연으로 타이베이 아레나 공연에서는 2일 동안 약 2만 2천명을 동원했다.

당일은, 일본에서 개최 중인 전국 돔 투어 "namie amuro Final Tour 2018~Finally~"와 같은 세트 리스트로 25년의 역사를 담은 베스트 라이브의 내용으로 진행.

NHK 리오 올림픽 주제가 『 Hero』를 비롯한 드라마 주제곡으로 히트한 『 Mint』 일본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유명한 곡인 『 CAN YOU CELEBRATE?』, 더블 밀리언을 돌파한 올 타임 베스트 앨범 타이틀 곡 『 Finally』 등 전 30곡을 선보였다.

아무로는 『 Mint』에서 블랙과 골드, 『 CAN YOU CELEBRATE?』에서는 순백의 드레스에 몸을 감싸고 화려한 연출과 함께 명곡을 노래하여 갈채를 받았다.

라이브 종판 『 Do It For Love』에서 아무로 나미에가 『 Everybody scream!!』이라고 외치자 관객들은 깨질듯한 함성으로 화답하며 최고의 열기가 일어났다.

앵콜에서는 애니메이션 "ONE PIECE"의 세계에 아무로 나미에가 뛰어든 스페셜 콜라보 영상을 배경으로 후지 텔레비전 계열 애니메이션 "ONE PIECE" 주제가 『 Hope』를 열창. 대만 현지에서도 절대적 인기를 자랑하는 애니메이션과 아무로의 제휴에 함성은 아레나를 휘감았다.

아무로 나미에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는 팬들의 모습도 많이 눈에 띄는 가운데 마지막은 팬들의 환송을 받으며 무대를 뒤로하고 무사히 아시아 투어 최종 공연이 막을 내렸다.

아무로가 대만을 방문한 것은 5월 17일. 공항에는 마지막으로 그녀를 보려고 팬들과 현지 보도진이 대거 몰려 들었다.

아무로의 파이널 투어는 일본에서 개최되는 도쿄 돔 공연(6월 2일 3일) 단 한 번만을 남겨두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