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niconico"의 니코 니코 채널 아티스트 부문 1위 『 YOSHIKI CHANNEL』에서 18일(금), 애니송계의 전설인 가게야마 히로노부와 키타다니 히로시가 게스트 출연하여 YOSHIKI와의 첫 만남 및 콜라보 세션이 실현했다. 또 프로그램 내에서는 16일에 급서한 사이죠 히데키에 애도의 마음을 담아 과거 YOSHIKI가 작곡, 프로듀싱을 담당했던 『 moment』를 피아노 연주하여 조의를 표하기도 하였다.

록 애니송의 전설들인 가게야마 히로노부와 키타다니 히로시를 맞아 열린 특별 대담에서는 세계를 무대로 글로벌 활동을 벌이고 있는 3명이 해외 공연의 에피소드부터 음악의 뿌리 등, 토크는 큰 열기를 보였다. 그리고 대담 마지막에는 3명의 꿈의 콜라보가 실현. 평소에는 즉흥으로 연주하는 YOSHIKI도 복잡한 코드 진행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이날은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YOSHIKI와 카게야마 히로노부가 DRAGON BALL Z의 『 CHA-LA HEAD-CHA-LA』, YOSHIKI와 히로시는 ONE PIECE의 『 위 아!』, 그리고 3명이 함께 X JAPAN의 『 Say Anything』 퍼포먼스를 진행, 압도적인 연주에 현장에도 열기가 자욱했다.

그리고 이날 방송 마지막으로는 지난 16일에 급서한 사이죠 히데키를 그리며 과거 자신이 작곡, 프로듀싱을 다루어 97년의 홍백가합전에서 함께 공연도 했던 추억의 곡 『 moment』를 YOSHIKI가 피아노 연주했다.

그 밖에도 이번 『 YOSHIKI CHANNEL』에서는 17일(목)부터 "28시간 꼬박 SP"로, 과거의 X JAPAN의 콘서트를 일괄 방송. 또 "산리오 캐릭터 대상"에서 현재 분투 중인 yoshikitty 응원 기업도 생방송됐다.

짧은 일본 체류를 마친 이후 YOSHIKI는 LA로 돌아가 드디어 릴리스 임박한 음반의 막바지 마무리 작업을 계속할 예정이다.

■"YOSHIKI CHANNEL YOSHIKI 개선! 수술로부터 꼭 1년 28시간 꼬박 SP YOSHIKI의 궤적 X JAPAN 라이브 일거 공개!(무료 방송) 전설 대담 SP VOL.23~가게야마 히로노부, 키타다니 히로시"

프로그램 URL:http://live.nicovideo.jp/watch/lv312863974

※회원은 타임 시프트(아카이브) 시청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