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시리즈 발매로부터 약 35년의 세월 동안 절대적 인기를 자랑하는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의 전설 "노부나가의 야망"시리즈 신작 『 노부나가의 야망: 대지 』의 무대가 드디어 첫날의 막을 올렸다. 개막을 앞두고 보도진을 위한 게네 프로를 공개. 또 캐스트 4명이 참석하는 취재도 열렸다.

이번 무대의 원작이 되는 것은 2017년 코에이 테크모스에서 발매된 최신작 『 노부나가의 야망: 대지 』. 천하 통일을 목표로 오다 노부나가와 대립하는 아사이 나가마사 쌍방의 관점에서 그려진 2개의 스토리가 엇갈리는 전개가 매력적인 무대이다.

이번 공개된 것은 <SIDE 오다>. 전국의 무장 천하인인 오다 노부나가의 관점에서 그린 무대였다. 역사가 움직이는 순간에 노부나가의 눈에 비치던 것은 무엇이었을까? 그 때 무엇을 생각하고 행동한 것일까? 만약 오다 노부나가와 아사이 나가마사가 역사의 장래와 자신의 결말을 알고 있었다면....

게네프로 종료 후에는 주요 출연진들인 히코 마로, 다나카 레이나, 카이데 코스케, 코니시 세이야가 참석한 기자 회견을 통해서 본 공연에 관항 다양한 이야기들이 풍성하게 전해졌다. 이하 캐스트의 코멘트.

히코 마로 (이마이 소큐 역)

"이번에는 관서 사투리의 상인 역이면서 스토리 텔러적인 역할이라서 대사가 많아서 고전했습니다. 그래도 다른 캐스트의 난투 장면이나 싸움에 압도되고 감동하는 그 박력은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역사의 복습과 예습이 되는 그런 역할로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나카 레이나( 오이치 역)

"저는 가창 씬의 멜로디를 노래 소리와 창법으로 바꾸고 그 장면의 감정 등을 표현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박력있는 난투 장면이 장관입니다! 오이치의 캐릭터와 저 자신의 캐릭터의 갭 사이에서 고민했지만 나름대로 말을 바꾸어 하나하나 이해를 높이면서 저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갔습니다."

카이데 코스케 (오다 노부나가 역)

"볼거리는 공동 사이드 스토리입니다. 이번에는 <SIDE 오다>와 <SIDE 아사이>인데, 각각이 별개 작품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완성도가 높기 때문에 비교해서 관람하시면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됩니다.

노부나가는 그동안 많은 분들이 맡아 왔지만 이번에는 『 노부나가의 야망: 대지 』의 노부나가라 연출가와 상담하면서 새로운 노부나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코니시 세이야 (아사이 나가마사 역)

"오늘 게네 프로는<SIDE 오다>에서 노부나가가 메인이었지만,<SIDE아사이>도 보시면 새로운 발견은 물론 비하인드에서 생각하는 것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그것이 무대 "노부나가의 야망: 댖;" 특유의 묘미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 노부나가의 야망:  대지 』 특유의 아사이 나가마사의 역활이며 그리고 첫 도전한 난투 장면에서도 힘을 쏟았습니다.

그리고 2개 <SIDE>에 의한 무대 연출, 음향 조명 세트 등의 차이도 있고, 역사 작품이면서 현대적으로 재해석되고 있는 점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가 있습니다."

2018년 11월에는 본작의 속편도 결정되었다고 발표되면서, 점차 눈을 뗄 수 없는 시리즈이다. 본 작품의 공연은 5월 27일(일)까지 시부야 CBGK 시브게키!!에서. 당일권도 구매 가능하다.

[공연 제목]

무대 "노부나가의 야망: 대지 (信長の野望・大志)"

주최: 무대 "노부나가의 야망: 대지" 제작 위원회

(SANETTY Produce 일활 BS 후지 교도 팩토리)

원작: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각본·연출: 쿠보타 다시요

기획: 히가시카와 마사유키

공식 사이트: http://www.nobunaga-stage.com

공식 트위터: @nobunagast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