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미국 시각으로 5월 3일 오전부터 시작되는 LPGA '텍사스 클래식' (Volunteers Of America LPGA Texas Classic)은 2013년에 시작되어 이번에 6회째를 맞이한다.

Photo: (C)Getty Images

지난해까지는 2단계의 컷이 열리는 "슈트 아웃 방식"을 채용했으나 올해는 정기 대회와 마찬가지로 제2일 종료 시점에서 컷 1회만으로 변경됐다. 이번 대회 코스는 2010년 개원으로 트립 데이비스와 저스틴 레너드가 설계. 미국 초기의 유명한 코스와 스코틀랜드의 링스가 강하게 의식된 레이아웃으로 되어 있다.

WOWOW에서는 5/3(목)~5/7(월) 연일 방송(첫날은 무료 방송) 한다. 또 출전하는 일본인 선수의 우에하라 아야코와 독점 인터뷰를 진행했다.

[우에하라 아야코]

Q. 새로운 코스에 대한 인상은?

"전의 코스와는 전혀 다릅니다. 바람은 매일 분다고 생각하며 그린도 꽤 어렵기 때문에 난이도는 높다고 생각합니다."

Q. 이번 주는 바람이 키 포인트가 되겠지만, 대책은 있습니까?

"페어웨이의 한복판에 꽤 큰 벙커가 있어서 어느 쪽으로 피해서 놓지 않으면 안됩니다. 또 그 어딘가에 해저드도 있어서, 티샷에서 바람의 계산을 포함한 라인 맞추기가 필요하게 되네요."

Q. 오전과 오후에 바람의 컨디션이 달라진다고 생각하는데요?

"날씨가 지나치게 오락가락한다는 예보가 있어서 어떨지 모르겠어요. 그저 오늘도 아침부터 바람이 불고 있었기 때문에, 지역적으로 이 골프장에만 불지 말기를 바랄 뿐입니다."

Q. 이번 대회에 임하는 의욕을 부탁합니다.

"전년과 달리 장소에서 또 머리를 쓰는 코스라고 생각하니, 확실히 기분 전환하면서 좋은 플레이를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 ◆ ◆ WOWOW프로그램 정보 ◆ ◆ ◆

■ 텍사스에서 맞는 올 시즌 제11전!

세계 최고봉 LPGA 여자 골프 투어

"볼륜티어 오브 오메리카 텍사스 클래식"

첫날, 5/3(목) 심야 2:00~[WOWOW프라임] ※무료 방송

제2일 5/4 (금) 심야 0:30~[WOWOW라이브] ※ 생중계

제3일 5/6(일) 오전 6:30~[WOWOW프라임] ※ 생중계

최종일·5/7(월) 오전 6:30~[WOWOW라이브] ※ 생중계

일본 선수로는 우에하라 아야코가 출전!

■ 킹스밀 선수권

5/17(목)~21(월)첫날~마지막 날/첫날은 무료 방송

프로그램의 최신 정보는 "WOWOW LPGA", WOWOW 공식 트위터 계정@wowowgolf에서 체크! 일본인 선수의 인터뷰 동영상이나 속보 다이제스트 등 충실의 라인 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