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WOWOW가 5월 27일 개막하는 프랑스 오픈 테니스를 앞두고 특별 프로그램을 무료 방송한다. 프로그램은 일본 테니스 협회 강화 부본부장인 WOWOW 해설가 마츠오카 슈조와 전 세계 랭킹 4위로 WOWOW 테니스 앰베서더를 맡고 있는 다테 기미코의 대담 형식으로 전개. 주제는 일본 선수들인 "니시코리 케이"와 "오사카 나오미". 일본 테니스의 전설들이 일본의 테니스를 이끄는 두 에이스에 대해서 남김없이 이야기한다.

손목 부상에서 재기를 목표로 니시코리가 4월에 열린 마스터스 1000 몬테카를로의 결승에서 라파엘 나달에 패했지만 준우승과 부활을 알린 가운데 오사카도 3월 "프리미엄 만다 트리"우승과 함께 일본 에이스 두 사람이 상승세로 도전하는 올해 프랑스 오픈. 이 기간에 WOWOW 테니스 앰배서더로 현지에서 열전의 상황을 전달하는 다테는 "게임의 흐름, 선수의 표정 등을 살펴보시라. 누가 세다라 기보다, 그랜드 슬램의 우수성, 재미를 보시라"며 대회의 볼거리를 전했다.

대담 소감에 대하여 다테는 "선수라는 입장을 은퇴한 지금, 지금까지 테니스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에게 어떻게 테니스에 흥미를 가지도록 할까에 초점을 두었습니다"라며 마츠오카와의 대담에 대해서는 "그 페이스를 따라가려니 많이 힘들었습니다. 언제 어디서 무엇이 오는지 몰라서. 각오는 하고 있어도 놀랄 때가 많았으니 너무 건너뛰지 마시기 부탁 드립니다"라며 웃는 얼굴로 회고했다. 

대담은 5월 3일(목) 오후 4시 30분부터 『 마츠오카 슈조 (다테 기미코가 말한다! 니시코리 케이· 오사카 나오미 그랜드 슬램 도전 』에서 무료 방송으로 전달한다.

<WOWOW 프로그램 정보>

■ 『 니시코리 케이·오사카 나오미 세계의 정점에! 프랑스 오픈 테니스 개막 직전 스페셜!』

[방송일] 5월 26일(토) 밤 7시~[WOWOW프라임] ※무료 방송

■ 『 프랑스 오픈 테니스 』

[방송일] 5월 27일(일)~6월 10일(일) 연속 생중계 [WOWOW 라이브] ※첫날 무료 방송

자세한 것은 프로그램 홈페이지(wowow.bs/tennis)!

http://www.wowow.co.jp/sports/tenn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