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도쿄 우에노 공원 내의 도쿄 문화 회관을 중심으로 골든 위크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폭넓은 층이 발레에 접하도록 하겠다는 시도 〈 우에노 숲 발레 홀리데이 〉가 지난해부터 스타트했으며, 지난해는 첫회로서 인지도가 낮은 가운데 3만 2천명이 관람했다.

올해는 4월 26일부터 30일까지 규모를 대폭 확대하면서 8만명의 관람객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번 핵심 프로젝트들 중의 하나는 화제의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NAKED가 "클래식 발레의 아버지 "마리우스 프티파의 탄생 200년을 기념하며,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을 주제로 동영상을 제작하여 27일(금)과 28일(토) 세계 유산인 국립 서양 미술관 본관 벽면에 투영한 프로젝션 매핑이다.

국립 서양 미술관 소장으로 현재 전시 중인 에드거 드가의 『 무대 소매의 세명의 무희 』의 그림에서 튀어 나온 무희가 실물의 댄서로 모습을 바꾸어 "호두까기 인형""잠자는 숲속의 미녀""백조의 호수"를 춤춘다.

출연하는 동경 발레단의 젊은 댄서들. 세계 유산에 펼쳐진 첨단 예술의 프로젝션 매핑. 골든 위크 우에노모리의 초저녁에 출현하는 환상적인 영상 공간은 직접 보기 전에는 사진이나 말로는 그 장관을 전달할 방법이 없을 지경이었다.

[Photo(C)Toshiki Aoyama]

● 발레 홀리데이 프로젝션 매핑

(우에노 숲 발레 홀리데이 공식 사이트 https://balletholiday.com/) 

[일시] 4월 27일(금), 4월 28일(토) 18:45/19:30/20:30 

[장소] 국립 서양 미술관 (우에노 공원 내) ※입장 무료 

[주최] 문화청/〈 우에노 숲 발레 홀리데이 〉 실행 위원회 

[연출] NAKED Inc.

● 주식 회사 네이키드(NAKED Inc.): 영화 감독인 무라마츠 료타료를 중심으로 영상 디렉터/디자이너/CG감독/라이터 등이 모인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매체와 장르를 막론하고 영화/광고/TV/설치 등 다양한 창조적 활동을 계속한다. 대표작으로 도쿄 역 3D 프로젝션 매핑 햄버거 『 TOKYOHIKARIVISION』 등. 그동안 기획, 연출, 제작을 시작한 이벤트와 쇼는 통산 200만명 이상을 동원. https://naked-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