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HKT48의 멤버들이 큐슈를 한바퀴 돌며, 큐슈의 매력과 큐슈 야채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완전 무첨가 효소 음료 "유코우센 (優光泉)"의 장점을 일본 전국에 발신하는 "#큐슈 일주팀! 모두 만나러 갈께요 ♡,"가 2018년 4월 10일(화)부터 실시되어 왔다.

그리고 4월 21일에 HKT48의 거점 지역인 후쿠오카의 후쿠오카 시청 앞 광장에서 큐슈 일주 달성을 기념하는 이벤트가 개최되었다.

행사가 시작되자 "유코우센"의 P R차량인 "유코우센 프레시 왜건(후레와고)"와 함께 큐슈 각 현을 방문했던 HKT48의 멤버들<토미요시 아스카, 토요나가 아키, 후치가미 마이, 마츠오카 하나, 미야자키 소노, 모리야스 마도카, 야마시타 에미리가 광장에 도착. 후레와고과 함께 최종 지점으로 골인한 멤버들을 이벤트 광장에 몰려든 팬들이 큰 환성으로 맞이했다.

멤버들은 뜨거운 팬들의 환대에 감사 인사를 하고 5⽉ 2⽇(⽔)에 내놓는 HKT48의 11번째 싱글 『 빨리 넘긴 달력 』의 MV 촬영 에피소드를 이야기하고 프로젝트 완수를 자축했다.

여름을 방불케했던 무더위 속에서 본 프로젝트의 완료 순간을 지켜준 300명의 팬들에게 "유코우센" 시음 샘플링 잔을 멤버들이 선사하면서 PR도 열심.

또 SNS 응원 캠페인 및 이벤트 QR 코드 캠페인 참가자 수도 발표되었으며 향후에도 SNS와 각 현을 수록한 WEB 무비 등으로 큐슈 및 유코우센의 가치를 알리게 된다. 각 현의 무비는 2018년 5⽉ 이후에 HKT48 공식 YouTube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

사가현 출신의 미야자키 소노는 에도 막부 말기 유신 기념관에서 시작된 본 프로젝트의 출정식에 참가한 사실이 기뻤다며 팬들과의 추억을 말했다.

그외에도 모리야스 마도카는 사카모토 용마상과 이나사산의 야경을 배경으로 촬영했던 소감, 마츠오카는 구마모토 현에서의 시음 행사 에피소드를 즐겁헤 이야기 했다.

이벤트 장에서 흐르고 있던 HKT48의 11번째 뉴 싱글 『 빨리 넘긴 달력 』(5⽉ 2⽇ 발매)은 후쿠오카에서의 첫 촬영 MV로서, 모리야스는 댄스를 꼭 유행시키고 싶다며 의욕을 불태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