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4월 3일 AKB48 팀 8의 결성 4주년 기념 특별 공연이 AKB48극장에서 열렸다. 2일의 전야제 Party로 시작되어 다음날인 4일에는 새벽녘제 "만나고 싶었다" 공연도 시리즈로 열렸다.

4주년 당일날의 특별 공연은 『 47의 멋진 거리에 』로 개막하여 『 밤하늘을 너에게 』를 EAST 멤버들이, 그리고 『 사춘기의 아드레날린 』을 WEST 멤버들이 퍼포먼스하면서 극장 안은 순식간에 팀 8의 파워 전개로 넘쳐 났다.

유닛 코너 이후 토크 타임에서는, 홋카이도 대표 사카구치 나기사가 벨 식품의 CM에 출연한다고 발표되면서 홋카이도에서만 볼 수 없는 CM 영상이 특별히 개봉됐다. "촬영 중 고기를 더 먹고 싶었지만 주위를 의식해서 별로 먹지 못했어요."라는 촬영 뒷 이야기로 웃음을 선사.

더 좋은 소식은 도치기현 대표인 혼다 히토미가 토요타 렌탈 리스 도치기편 CM에 출연. 도치기현 내에서 9일 방영 개시 예정인 CM2 패턴을 특별히 선행 상영했다.

CM에서는 2년 전 도치기현 내에서 1개월간 자동차 운전 면허 취득 합숙한 오다 에리나(가나가와 현), 시미즈 마리아(군마 현), 사토 시오리(니가타 현), 오오타 나오(교토 부)와 함께 했으며 "렌터카로 여자들 만의 여행"을 주제로 멤버들 사이의 장점과 개성을 충분히 살린 멋진 CM이 탄생하였다.

이를 본 야마다 나나미(오사카 부)는 "마지막 몇초에서 오다의 개성이 확실하구나!"라며 열의를 보이기도.

마지막 인사에서 오카베 린은 "발표가 있고, 각각의 팀에서도 활동하게 되지만 팀 8은 없어지지 않으며 앞으로도 계속 여러분과 만나는 활동이 지속될테니 여러분도 안심하고, 이대로 팀 8을 좋아하는 그대로 남아 주셨으면 좋겠네요. 우리도 힘껏 노력힐테니, 앞으로도 응원 잘 부탁 드립니다!"라고 끝맺었다.

한편 무대 끝에 서있던 하야사카 츠무기(야마가타 현)가 "여기서 제가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라고 소리 지르자 멤버들이 술렁이는 가운데 돌연 졸업 발표.

4주년 기념 공연이자 5년 째를 출발하는 날에 뜻밖의 졸업 발표에 멤버들이 당혹하자 오카베는 "남은 시간도 적지만, 웃는 얼굴로 많이 추억을 만들어 여기까지 오게해준 팬들을 잊지 않도록..."이라며 공연장내 공기를 조금 부드럽게 진정시켰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AKB48 Team8 4th Anniversary book"(코분사, 4월 28일 발매)의 발매와 팀 8의 새 공연이 여름에 시작되는 것이 발표가 됐다.

6월에 열리는 제10회 AKB48 세계 선발 위원 선거에서 최고의 팀 8 멤버들의 랭크와 격을 높이면서 싱글 센터에 발탁된 오구리 유이, 팀 주장 오카베 린 등 팀 8을 넘어서서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약진이 기대된다.

ⓒ AKS